백 번 산 고양이 백꼬선생 1 - 수상한 오두막 우리학교 상상 도서관
정연철 지음, 오승민 그림 / 우리학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책을 보면서 제목부터 사노 요코의 백만 번 산 고양이를 연상시켜서 더욱 궁금했다.


백꼬선생 그림책방에서 친숙한 그림책 제목들이 새로운 제목으로 써 있는 것을 보고 원래 책들을 이야기하며 그림책들 내용을 아이들과 말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호제의 스트레스에서 보면 상황이 상당히 안타깝고 백꼬선생의 고양이스러움에 귀엽으면서 고양이의 신기한 능력에 상당히 유익하고 재미있는 것 같다.


지구환경에 대한 이야기, 백꼬선생의 인생이야기, 동물권에 대한 이야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나눌 수 있어서 재미있지만 현실에서 사회적으로 고민하는 주제이기도 하다.


호제의 학교생활을 보며 요즘이아들의 생활환경 모습이 겹쳐 보이는 것 같다.


누명을 쓰고, 범인을 찾는 과정도 흥미롭고 불공정계약이 무엇인지, 계약서는 왜 쓰는건지에 대해서도 책에 나오는 부분을 읽어주며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줄 수 있다.


호제가 누명을 벗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 생각하며 아무 문제없는 거라고 하는 부분에선 안타깝지만 현실을 알려주는 것 같다.


백꼬선생을 만난 후 자기자신에 대해 더 생각하고 긍정적이 된 호제의 모습에 앞으로 잘해내길 바라면서 응원을 보내게 된다.


무조건 다 해결해 주는게 아니라 더 마음에 와 닿는 이야기였고, 호제가 우리 곁에 있는 아이들 중 하나이며 백꼬선생처럼 아이 곁에서 힘을 주는 존재가 되어야겠다는 다짐을 해 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