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깨비의 DSLR & 미러리스 사진 수업 - 카메라 입문 강의만 600회 이상, 10년 차 프로 강사의 강의를 한 권으로 만나다 된다! 시리즈
박기덕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00년대 이전에는 사진 한 장을 찍으려면 별도의 필름 카메라를 챙겨야 했다. 하지만 일상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곤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오늘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어디를 갔다 왔는지 등.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포스팅하기 위한 간단한 스냅 사진은 물론 취재기자들도 스마트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찍는 일이 많아졌다. 스마트폰은 카메라 앱 버튼 하나만 누르면 간단하게 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다.


하지만 조금 더 전문적인 사진을 찍고 싶을 때 찾게 되는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손에 쥐었다면, 상황은 좀 복잡해진다. 자동 모드가 아닌 수동 모드로 카메라 셔터를 눌러봤다면 숙련된 전문가가 아니라면 많이 당황했을 것이다. M모드, ISO, 조리개, 셔터 속도, 노출 등 카메라 설정값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변수가 생기기 때문이다.



이제 카메라 초보자도 3일이면 인물, 풍경 출사를 갈 수 있을 만큼 카메라 입문 걱정을 붙들어 맬 수 있는 책이 새로 나왔다. <된다! 깨비의 DSLR & 미러리스 사진 수업>의 저자는 카메라 강의만 600회 이상한 경험을 책으로 옮겨 와 다양한 카메라 관련 문제들을 해결해 주고 있다.


기초 기능부터 수동 모드 완전 정복까지 이제 원하는 사진을 찍기 위한 기본기를 이 책을 통해 배워보시기 바란다. 같은 공간, 같은 피사체를 찍어도 다른 사람의 사진과 내 사진이 달라 보일 때가 있다. 카메라 기능은 잘 다루고 있지만 찍은 사진을 보면 엉성하고 어딘가 이상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사진의 구성과 구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이런 현상이 생긴다. 이제 풍경이나 인물을 찍을 때 어떤 구도를 해야 좋을지 이 책에서 찾을 수 있다. 되도록 천천히 꼼꼼하게 이 책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살펴보시기 바란다.



이 책은 카메라 기초 조작법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기 시작해 ISO, 셔터 속도, 조리개 등 들어는 봤지만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잘 몰랐던 카메라 세팅을 상세한 설명과 사진으로 하나씩 살펴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반복 실습으로 DSLR 혹은 미러리스 카메라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일상에서도 꼭 간직하고 싶은 수많은 순간들이 있다. 이제 흔들림 없이, 원하는 색감 그대로 혹은 카메라 연출력을 담아 원하는 사진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서 찍고 감상해 보시기 바란다. 이 책에는 여러 상황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실습 문제와 해설집 PDF도 제공하고 있다.


책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깨비 쌤의 유튜브 채널에서 1:1 강의도 받아보시기 바란다. 이 책은 DSLR, 미러리스 등 다양한 기종의 카메라 기초 조작법과 활용법을 익히는데 필요한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이 포스팅은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