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아는 나만 모르는 IT 이성원 강사의 3분 엑셀 - 28만 구독자 누나 IT 유튜브 채널의 엑셀 왕초보 탈출 강의
이성원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왕초보라도 바로 시작하는 엑셀 입문서!



직장인이라면 매일 쓰거나 자주 쓰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엑셀(Excel)이다. 직장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이나 재취업자, 혹은 자영업자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프로그램이다. 엑셀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개발한 대표적인 계산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표 형태로 되어 있고 계산 기능이 뛰어나 다양한 문서 작성에 활용되고 있다.


<3분 엑셀>은 유튜브 구독자 28만 명을 자랑하는 '누나 IT(누구나 아는 나만 모르는 IT)'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이성원 강사가 엑셀 초보자를 위해 만든 '3분 엑셀' 강의를 기반으로 새롭게 구성한 책이다. 이 책은 엑셀을 처음 시작하거나 어려워서 포기했던 사람이 보면 유용하다. 또한 출퇴근 시간에라도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엑셀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이나 엑셀을 좀 더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사람에게도 유용하다.




<3분 엑셀>은 엑셀 왕초보들이 쉽고 빠르게 엑셀을 배우고 익혀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유튜브 영상 강의가 기본 모델이다. 엑셀을 처음부터 차근차근 학습해서 실력을 다지고 싶다면 <3분 엑셀>이 딱이다. 복습이 필요한 부분은 책에 수록된 ‘누나 IT 동영상 강의’ QR 코드를 이용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추가적인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책은 엑셀 초보에게 필요한 기능과 함수만 모아서 소개했다. 엑셀을 빨리 익혀서 활용해야 한다면 Lesson 실습 위주로 공부를 하면 좋다. 모르는 내용은 ‘누구나 아는 Tip’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엑셀 작업을 좀 더 빠르게 해주는 단축키를 확인하고 익힐 수 있다.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완독하면 엑셀 기초를 모두 학습할 수 있을 것이다. 좀 더 실력을 쌓고 싶다면 ‘나만 모르는 엑셀 꿀팁’으로 엑셀 기능의 원리나 함수의 구성 등을 추가로 학습할 수도 있다. 이와 함께 3분 엑셀 유료 영상 강의와 함께 계속해서 학습을 반복한다면 엑셀 실력이 높아질 것이다. 비용이 부담된다면 책에서 소개한 내용만이라도 확실하게 익혀 두자.


부록에는 엑셀 초보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단축키와 함께 함수 입력을 어떻게 하는지 방법이 설명되어 있다. 단축키는 외우려고 하기보단 기능을 자주 써보면서 손으로 익혀두는 것이 좋다. 마치 자판기를 보면서 타자 연습을 하지만 나중에 모니터만 보고도 타자를 칠 수 있도록 하는 것과 같은 원리다.




이 글은 한빛미디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관점에서 살펴보고 작성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twinkaka/22213587676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