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Book] 김제동이 만나러 갑니다
김제동 지음 / 위즈덤경향 / 2011년 7월
평점 :
판매중지
어느날 그가 사라졌다. 나긋나긋하면서도 문득문득 정곡을 짚어내던 그를 텔레비젼에서 볼수가 없어졌다.
그는 소위 말하는 1인자 혹은 스타성 MC로 평가받지는 않았지만 진심에서 우러나며 어록이라고 할만한 공감가는 이야기를 풀어내는 내가 볼때는 가장 똑똑한 MC였다. 그런 그가 어느날 갑자기 정치전 외압 논란의 한가운데 우뚝(?) 서더니 아쉽게도 방송에서 더이상 볼수 없어졌다.
그러던 가운데 그의 책을 만났다. 물론 이 책은 그가 경향신문에 연재했던 인터뷰 <김제동의 똑똑똑> 내용을 모은 것으로 인터뷰 형식으로 진행되는 명사들과의 대담집이다. 다시한번 그의 재치가 빛나는 글을 읽을수 있었기에 너무나도 행복했다.
나는 그와 비슷한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정치에 많이 관심을 두지 않는것 같다. 그래서, 좌파니, 우파니 흥미가 없다. 그래서 그가 만난 사람들 중에 정치인들이나 좌파다, 우파다 따지는 사람들의 이야기는 그다지 흥미를 끌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는 관심을 가져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저 표면적인 것들만을 보면서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은 어찌보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직무유기가 아닌가 싶다.
그의 이야기를 듣게되면 나는 '팔랑귀'가 되는것 같다. 나뿐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되는것 같다. 아무리 소신을 갖고 있으려 해도 그의 이야기가 맞는듯 어느새 나도 고개를 끄덕이고 있게 된다. 참으로 간만에 소박한 웃음을 가질수 있었던 것 같다. 괜히 무식한 사람들이 오고가는 그런 프로들 말고, 김제동 같은 사람이 어서 방송에 복귀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