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동화 행복한 세상 TV동화 행복한 세상 10
KBS한국방송 지음 / 샘터사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TV 동화 행복한 세상>에 소개된 이야기를 묶어놓은 책이다...

가끔씩 이런 책은 읽어줘야 한다. 실화를 바탕으로 하는 글... 그리고 짧은 글....

마음이 편안해지고 살며시 입꼬리가 올라가면서 미소지을 수 있는 이야기들...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이야기....

 

어떤 책은 부담을 안겨주는 책이 있다. 예전에 <삼국지>를 읽었을 때는 너무 많이 등장하는 등장인물때문에 아직도 책을 읽었으나 제대로 그 이야기를 알수 없어 답답한 경우도 있고, <토지> 같은 소설은 워낙 방대한 양이라 그런지 읽으면서 다른 책들을 읽지 못하는 아쉬운 맘이 자꾸 샘솟아 오르기도 하고... 요즘에도 읽고 싶은 책은 쌓여가는데 읽을 시간이 없어 마구 화가 나고 있었다. 그래서 도서관을 찾았다. 그저 무슨 책을 봐야지 하면서 고른것이 아니라 이곳 저곳 책장을 훑어보다가 손이가는데로 선택해본 책이다. 그래서 나를 쫓아온 책이다.

 

감동적이면서도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하지 않고 가볍게 읽을수 있는책.. 게다가 가족에 관련된 이야기라 내 가족을 생각해보고, 나를 뒤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끔 해주는 책이라고 할수 있다.

 

그리고 가장 내 맘을 자극했던 말...

 

못 한다고 다그치기 보다 할 수 있다고 격려하고

자신감을 심어 주는 현명한 부모가 되겠습니다.

무조건 좋은 책을 권하지 않겠습니다.

아이의 선택을 존중하면서

책속에 길이 있음을 자연스럽게 이해시키겠습니다...

 

누가 이런 좋은 말을 하는지.. 누가 이런 좋은 글귀를 쓰는지... 오늘도 이 책을 읽으면서 또, 이 글귀를 읽으면서 나를 반성하고 나를 뒤돌아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