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빠진그림찾기 : 시각놀이 - 좀 헷갈려도 괜찮아! 괜찮아! 시리즈
스쿨존에듀 편집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찮아 시리즈"는 놀이로 하는 두뇌계발 프로젝트이다. 이 책은 특히 빠진 그림을 찾으며 아이들의 관찰력과 상상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드는 말이 바로 "좀 헷갈려도 괜찮아!"이다. 사실, 나도 남의 자식을 가르칠때는 인내심을 많이 발휘하지만, 내 자식을 가르칠 때는 그 많은 인내심이 어디로 사라지는지.. 괜찮아 괜찮아 하다가 어느 순간에는 소리를 빽 지르곤 했었다. 아니면 대신 해주기도 했던것 같은데, 좀 헷갈려서 잘 못하면 뭐가 문제일까. 어른들도 처음부터 잘하지는 못했을 텐데,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더 나아지는 것이 아닐까.

이 책은 꼭 순서대로 할 필요는 없다. 어린아이들이 오래 집중하는 것도 힘든일인데, 마음에 드는 곳부터 하면 된다. 아는 그림이라면 동그라미를 오리지 않고 눈으로만 위치를 상상하며 찾아도 된다. 공간지각력 키울수도 있다. 만약 낯선 그림이라면 조각그림을 오려서(물론, 보호자가) 이쪽 저쪽 돌려가면서 전체 그림을 유추해볼 수도 있다. 창의력이 쑥쑥 올라가는 소리가 들리는 듯하다. 빠진 그림을 찾고, 알맞은 그림을 찾기 위해선 작은 부분 뿐아니라 큰 부분을 다양하게 살펴봐야 한다. 관찰력을 키울수 있는 부분이다. 재미난 놀이를 하면서 아이들 스스로가 유추해고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앞으로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아이들이 손을 조물조물 움직이면서 두뇌가 자라게 된단다. 소근육 발달과 좌뇌와 우뇌가 고르게 발달된다고 하는데, 아기들에게 "곤지곤지 잼잼"을 시키는 이유가 다 있는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