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제빵소
윤자영 지음 / 북오션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때, 대한민국 제빵 명장, 혹은 제빵 신이라고 불렸던 안창석. 그의 몰락은 한 순간이었다. 제빵 명장이 되고 온갖 방송에 나가 제빵신으로 거듭났던 그의 명성은 보는거와는 다른 탈세와 편법등으로 인해서 나락으로 떨어졌다. 술김에 휘두른 주먹이 유리창을 깨고 들어가 큰 부상을 입어서 더이상 빵을 만드는 건 힘들게 되었다. 다 큰 연어가 알을 낳기 위해 강물을 거스르는 것처럼 창석은 자신에게 화덕에서 구워내는 빵을 가르쳤던 스승님을 찾아 강화도로 향한다. 물론, 성공해서 돌아가면 좋겠지만.. 모든 걸 잃고 가는 발걸음은 그리 가볍지만 않았다. 치매를 앓는 있는 노년의 스승님은 "사람을 살리는 빵을 만들라"는 유언같은 말을 남기신 후 돌아가신다. 창석은 스승님의 "라라제빵소"에서 스승님의 손녀인 라라와 함께 빵을 만든다. 아, 물론 감초같은 김포댁도 함께^^

강화도에 대한 기억은 어린날 극기훈련을 갔을때 올려단 본 밤하늘에 무수히 많은 별들이었다. 그런데 이 소설을 읽다보니, 그 곳에 가면 라라제빵소가 있을 것만 같다. 진심이 가득찬 단판빵, 소로루빵, 크림빵들을 만날 수 있을 것만 같은 느낌이 든다. 항상 사람들은 '잘 나갈 때 더욱더 겸손'해야 하는 것같다. 한 순간의 오만이 낭떠러지로 떨어지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게다가 진심을 담지 않거나, 남에게 악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면 결과는 뻔한 것 같다. 다만, 5G급으로 망했으면 좋겠지만 현실을 그렇지 않다는 것이지만 말이다...

추리소설로 유명하신 윤자영 작가의 첫 힐링소설이다. 워낙에 글을 맛깔나게 쓰시는 분이라 힐링소설인 이 < 라라제빵소 >도 순식간에 책장을 넘길 수 있었다. 초심으로 돌아간 안창석과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는 손라라, 그리고 걸쭉한 입담의 김포댁 아주머니의 조합이 너무 멋지다. 책장을 넘기다 보면 향긋한 빵내음이 나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