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상자
김정용 지음 / 델피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약, 집 앞에 당신 이름이 적힌 붉은 상자가 놓여 있다면... 당신은 그 상자를 열어 보겠습니까?

처음 봤을 땐, "행운의 편지" 같은 느낌이었다. 아.. 이름이 씌여 있으니 좀 다른 느낌일라나? 만약 자신의 이름이 적혀 있다면, 누구나 당연하게 상자를 열어보지 않을까?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도익이도 마찬가지였다. 시험날 아침, 집을 나서는데 문앞에 붉은 상자가 배달되어 있었다. 보낸이의 이름도 없는, 다만 도익의 이름과 주소만 적혀 있는 붉은 상자 안에는 "검은 양복을 입은 남자와 절대로 대화하지 말 것"이라는 말을 적은 쪽지만이 들어 있었다. 찜찜함을 뒤로 하고 출발을 했고, 한 남성이 길을 물어 가르쳐 주었다. 멀어져 가는 그를 바라보았다. 그는 검은 양복을 입고 있었다.

우연이었을까. 아니면 경고였을까. 검은 양복의 그는 빌딩에서 추락해서 사망했다. 이 사건 이후로 도익은 이상한 일에 휘말리게 되고 붉은 상자는 계속해서 배달되어 온다.

이 소설의 초반부는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였다. 다른 소설들도 마찬가지겠지만, 등장인물들을 소개하면서 전환이 빠르게 일어나서 조금 어수선하게 느껴졌지만 이내 적응하면서 이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었다. 정말로 기가 막히게 미래를 맞추는 붉은 상자 속 이야기들. 무심결에 읽었던 사건 보고 이야기가 이 진귀한 현상들을 이해하게 된다. 과연 도익은 이 미스터리한 상황을 잘 해결할 수 있을까.

판도라의 상자를 연 기분이다. 열어서는 안되는 상자였는데, 자신의 이름이 결정타였던 것 같다. 이름이 버젓이 씌여 있다면 어느 누군들 열어보지 않겠는가. 그것으로 인해 헤어나올수 없는 사건들. 한번 뛰어들면 절대로 헤어나올 수 없다. 낯선 물건은 절대로 손대지 말기를.. 자신의 이름이 있더라도.. 그것이 당신을 어디로 인도할지는 아무도 모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