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멘토 - 돈이 보이는 명품 코칭
정미경.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하기 싫은 것을 '안 할 자유'와 하고 싶은 것을 '할 자유', 경제적 자유를 얻는 비법

이 얼마나 좋은 말인가. 세상에 하고 싶은 일만 하고 살아간다면 무지 행복할 것만 같다. 그야말로 경제적 자유가 뒷받침해야 가능한 일이 아닐까.

이 이야기는 그저 태어나보니 '재벌집 자제'로 태어나서 남들과 다른 출발선에서 출발하는 이들이 아니라, 그야말로 평범한 사람들의 성공 이야기이다.

보험설계사에서 시작하여 한화생명 명예부사장까지 오른 '재무 설계의 신'이라 불리우는 저자 정미경과 마케팅 광고 전문가인 저자 오두환의 이야기와 더불어 그들이 삶이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보여주는 이야기이다. 또한 누구나 성공과 부를 얻을수 있는 해법을 독자들에게 제시하고 있다.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내가 느낀 것중의 하나는 그들은 쉬지 않고 끊임없이 움직인다는 것이다. 프리랜서로 일하는 내가 종종 하는 이야기가 "시간이 많으면 돈이 없고, 돈이 많으면 시간이 없다"라는 말을 하곤 하는데, 그야말로 부지런이 몸을 움직이면서 일을 하면 돈이 따라붙기 마련인 것 같다. 그야말로 가만히 앉아서 돈을 벌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어느 일이든 간에 도전과 노력없이는 되지를 않는다는 것이다. 머리로는 이해를 하겠는데, 갈수록 몸이 무거워져서 구찮으니 참으로 난감하다.

부자들 역시 성공하기 위해 상당한 위험을 감수했고, 그 위험을 기회로 활용했다.모든 이는 삶의 파도를 타고 전진한다. 고난과 어려움을 극보하는 것, 그것이 바로 여러분이 부자로 성공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다.(p.23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