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를 든 사냥꾼
최이도 지음 / 해피북스투유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현은 법의관이다. 어느날 소도시 용천시에서 발견된 변사체 하나를 맡게 되었다. 세현은 사체를 부검하면서 낯설지 않은 인상을 받게 된다. 바로 그자다. 조균. 어린시절 조균은 사람을 죽이고 나서 뒷처리는 자신에게 맡겼다. 그는 분명 죽었을텐데.. 만약 그가 살아 있다면 경찰에서 그를 찾기 전에 먼저 찾아내야 한다. 아버지에게 벗어나 신분을 세탁하고 나서 촉망받는 법위관으로 살아가는 세현은, 조균이 경찰에 먼저 잡혀 자신의 과거가 드러나는 것을 원치 않았다. 강력계 팀장인 정현은 기름처럼 다른이들과 섞이지 못하는 가운데, 자꾸만 옛 미제 사건에 시선을 돌리는 것이 세현의 입장에서는 탐탁치 않아 보인다. 그러던 어느날, 세현은 조균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그를 만나게 되던 그 순간 묵직한 것에 맞아 정신을 잃게 된다.

작가는 경찰행정학을 전공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모르지만 꽤 사실감 있게, 법의관의 모습이나 경찰을 그려내고 있다. 이런 점 때문에 출간전에 이미 영상화가 확정된 것 같다. 과거의 연결고리를 끊어내기 위한 세현역이 누구일지 꽤 궁금하다. 세현을 '소시오패스'라고는 하지만, 나는 전혀 그런 느낌을 받지 않았다. 어릴적부터 범죄에 노출되었고, 그 중심에 있었지만, 어른의 강요에 의한 것이 아니었을까. 그런 상황에서 벗어나서 제대로 된 인생을 살고 있기 때문에 소시오패스라는 말은 좀 거북해보이지만, 어쩌면 이 것이 "소시오패스"인지도 모르겠다. 아니면 소시오패스는 자신의 욕망을 잘 억제할 수 있는지... 참.. 어쨌든 나는 세현이 소시오패스라는 것엔 동의하기는 힘들 것 같다.

사건현장을 바라보는 세현의 눈은 날카롭다. 정현은 경찰대를 졸업하고 다른 형사들보다는 어린나이에 팀장에 오른 것 같다. 늘상 그렇듯이 살짝 겉도는 듯한 모습을 보이지만 세현을 이해하는데 있어서는 정현만한 사람은 없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 세현과 정현이 서로 합심해서 사건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더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