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6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화랑이 돌아왔다. 얼마나 반가운지..대한민국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K판타지 동화인데, 어째 나같은 대한민국 아줌마들도 사로잡은 것 같다.

이번 책에서는 요또 번호 맞히는 맛, 스파이크 내리꽂는 맛, 영혼을 바꾸는 맛, 영혼을 되돌리는 맛이 등장한다. 아무래도 나는 '요또 번호 맞히는 맛'이 제일로 눈에 띄었다. 어린이들이 아니면 제일로 관심이 가는 맛이 아니겠는가. 소유는 요즘 요또를 사는데 중독이 된 아빠때문에 걱정이다. 아빠는 정리해고를 당하고, 집안일만 하던 엄마는 아르바이트를 시작했고, 아빠 또한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다. 손님에게 팔던 복권 중 한장이 1등에 당첨이 된 것이다. 그 때부터 아빠는 요또 중독자가 되었다. 소유는 모르겠지만 가장으로서 아빠의 어깨가 얼마나 무거웠을가. 그 맘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도깨비 식당에서 요또 번호 맞히는 맛 음식을 먹고 소유는 꿈을 꾸게 된다. 물론 아빠도 이력서를 제출한 회사에 최종 합격하여 다시 회사에 출근하게 되었고, 요또는.... 음... 이제껏 이 책 좋았는데, 이번 에피소드는 좀.... 괜히 어린이들이 읽는데, 사행심이 조장되는 것 같은 소재는... 별로... 그저 마지막 결론을 짐작할 수 있는 그 결말에.. 그냥 3등정도만 당첨되고 열심히 살아보겠다는 아빠의 굳은 다짐으로 꽉막힌 결말이면 어떨까 싶다. 아무래도 작가님이 어린이들만이 아닌 나 같은 아줌마도 좋아하니 고른 에피소드가 아닐까 싶다.

다음 에피소드는 무얼까 기대도 되면서 조금씩 밝혀지는 "도화랑의 비밀"도 궁금해지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