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 ㅣ 신기한 맛 도깨비 식당 4
김용세.김병섭 지음, 센개 그림 / 꿈터 / 2023년 3월
평점 :
이빨이 빠진 마냥 4권을 안 읽고 5권으로 넘어갔기에, 도서관 찬스를 사용했다. 다른 이야기는 뭐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도화랑의 비밀"이 궁금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다리가 붕붕 나는 맛, 사라의 꽁깍지가 씌는 맛, 금손이 되는 맛, 꿀잠 자는 맛"의 이야기가 등장한다. 특히, "금손이 되는 맛"에서는 이제껏 도움이 필요했던 사람들에게 음식을 만들어 주는게 아니라는 점이 특이했다. 그 전에도 있었는지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말이다. 현아는 미술학원제서도 제법 자랑이다. 각종 미술 대회의 상을 휩쓸 만큼 실력이 뛰어났다. 하지만 은별이가 들어온 다음부터는 좀처럼 두각을 나타낼 수가 없었다. 현아는 일부러 은별이에게 심술을 부렸지만, 그때마다 은별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서 멋진 그림을 만들어 낸다. 어느날 은별과 현아가 학원 대표로 미술대회에 출전하게 되었다. 현아는 미술학원에 가기 전에 간식을 먹으려다가 도깨비 식당에 들르게 된다. 현아는 금손이 되는 맛과, 똥손이 되는 맛 김밥을 주문한다. 은별이가 똥손이 되서 자신이 1등을 했으면 했다. 하지만, 역시 남에게 해가 되게 하는 일은 도화랑은 하지 않는것 같다. 역시 나쁜 일을 하면 효과가 없는 거구만^^
나도 도깨비 식당을 만났으면~ 만나게 되면 어떤 맛을 선택을 하게 될까?
이제 빈틈을 다 채워 읽었으니 6편을 찬찬히 기다리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