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2분 스트레칭 - 너무 과한 운동은 노화를 촉진시킨다!
닛케이 《헬스》 편집부 엮음, 최려진 옮김, 이토 마모루 외 감수 / 로그인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운동이 몸에 좋은건 알지만 좀처럼 시간을 낼 수 없거나 도저히 꾸준하게 지속하지 못하고 그만두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어쩌면 어린 시절부터 운동과는 담을 쌓았던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이 책은 그런 여성에게 적합한 하루 한 포즈, 단 2분만 투자하면 되는 스트레칭을 담았습니다

- 의학박사 이토 마모루 교수

저자 중 한명 이토 마모루 교수가 책 소개부분에 이렇게 "1일 2분 스트레칭" 책을 소개하고 있다.

본인은 책을 받자 마자 추리소설 처럼 책을 꼼꼼히 살펴 보았다. 운동 책이기에 책을 보면서 따라하는 게 먼저가 아니라? 어떤 책인지 어떤 사람을 위해서 쓴 책인지 먼저 알기 위해서 다이어트, 운동 관련 책은 사전점검이 먼저라고 본인은 생각한다 이 부분은 지극히 개인적인 사고일 뿐이다. 하루에 2분이면 충분하다는 이 책의 소개처럼 정말 2분이면 충분한지 , 날신체질로 변하게 되는 것인지 , 아니면 그저 말뿐인지 먼저 책을 속속들이 보는 것을 시작했다

먼저 결론 부터 말하자면 "날씬체질"로 바뀌게 해주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정말 운동할 시간이 없는 사람이나 가뿐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사람, 요가 동작의 효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아깝지 않은 책이라 생각되었다. 본인은 요가를 6개월 다닌 초급도 중급도 아닌 사람으로서 기본적인 요가동작에 대해서 알고 있었지만 선생님의 설명이 없으면 쉬이 집에서 할 수 없었다. 하지만 책 덕분에 집에 와서 내가 하고 싶은 동작, 필요한 동작을 찾아서 조금씩 하게 되었다. 단 2분만 투자하면 된다는 생각에 한 동작하던것이 재미있으니깐 다른 동작 하게 더 하게 되어버렸다.

이 책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있다. 첫번째 자신의 몸 상태를 살필 수 있게 <체크>하는 동작을 가르쳐 주는데 여기서 나는 2번이 동작과 3번 동작이 잘 되지 않더라 ㅠ-ㅠ



스트레칭으로 몸이 유연해지면 평생 살찌지 않는다! 라고 책에서 말하고 있다 100% 정답이라고 말할 수도 거짓이라고도 할 수 없는 말이다. 요가선생님도 요가동작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라고 했다. 스트레칭으로 온 몸을 유연성있게 함으로써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어찌 보면 결론은 날씬체질로 바뀔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그렇게 되기까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요가학원에 다니고 싶어도 시간이 없거나 요가라는 운동이 나에게 맞지 않아도 스트레칭은 살빼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서는 무조건 필요한 기초운동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어떤 운동을 하기 전에 간단하게 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에 집에서 간단히 이 책을 이용해서 스트레칭하면 조금 더 도움이 될 것이다.

기본편-응용편-강화편 이렇게 3단계로 총 12주코스로 되어있는데 유연성이 없는 사람은 기본편부터 시작하는게 좋고 나같은 경우는 응용편에서도 하체운동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을 꾸준히 했다. 살이 빠졌냐고? 글쎄,, 이제 일주일 시작했을 뿐이다. 하지만 하루 하루 유연해지는 듯한 느낌은 받는다. 어떤 운동이든 장기적으로 해야 한다. 무엇보다 집에서 요가선생님없이 책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동작을 하니 개인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책에서는 스트레칭을 아침 기상 후 , 취침 전에 하면 좋다고 하는데 나는 그 외에도 공부하는 도중에도 꾸준히 기본편을 한다. 책 뒷편에 운동 운동 포스트가 있다. 그걸 연구실에 들고갔다 그리고 공부 도중도중 실시했다. 하루 2분 운동인데 그저 몸이 찌뿌등할때 실시하면 좋은 듯 하다.

또 목적별 스트레칭 편이 있으므로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스트레칭 동작을 실시하면 한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는 주로 코스3(냉증과 부기 개선) 또는 코스5대사향상&다이어트 편을 주로 했다.

그리고 책 마지막 부분에는 참가자들의 실제경험담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운동을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식으로 이 책을 이용해야 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은 경험담을 먼저 읽고 운동을 시작하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무슨 운동이든 꾸준히, 계속 해야 한다는 걸 잊지 말고 스트레칭부터 시작해보자. 먼저 나부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