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JPT 청해 (본책 + MP3 CD 1장 + 소책자) 시나공 JPT
JPT초고수위원회 엮음 / 길벗이지톡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요새 청해공부를 못해서 책 한권 사려고 마음먹고 있었는데

책을 받자마자 책을 스르스르 훓어 보니 구성이 정말마음에 들었다.

새 책이어서 그런지 바로 공부가 하고 싶어졌다.

한파트 한파트 무제를 풀어보면서 아 정말,,괜찮다,,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개인적인 생각일지 모르나 나름대로 분석해 보았다.

 

< 장점 >

1. 고수들의 조언

JPT990점 고수들의 각 문제에 관한 조언이 들어 있다. 파트1,파트2를 풀다가 왼쪽옆을 보면 각 문제를 어떻게 풀면 좋을지 시간을 절약하는지 정답을 맞출 수 있는지 말해주고 있다.

초급자들에게는 문제유형을 익힐 수 있고 중급자들에게는 좀 더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즐거운 도우미역할을 하고 있다.

 

2. 파트2~파트4의  오답유형

파트2나 파트3는 회화형식으로 구성되어서 그 뒤에 올 상대방의 말을 찾는 문제이다. 이 문제를 풀때 자칫잘못 내가 잘못들었을 경우에 전혀 다른 답을 선택할 수 있어서 틀릴 경우가 다소 높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오답유형을 통해서 어떤 부분에서 주로 실수를 하는 지 파악할 수 있게 해 놓았다. 덕분에 아~~ 이런 경우에는 이렇게 해야 하는 구나

라고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1점이라도 더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

 

3. 각 파트별의 섬세한 구성

파트1에서 파트 4까지 각 주제별로 어떤 형식의 문제가 주로 출제가 되는지 요근래의 JPT 흐름이 어떤식으로 흐르고 있는지 살포시 나타내고 있다.

덕분에 어떤 문제를 주로 공부해야 하고 어떤 단어를 외워야 하는지 쉽게 파악 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사진 문제는 정답률이 높은 반면 파트3~4부분은 취약한 편이어서 시사, 일상회화 등 세세히 구분해서 주요점을 찝어주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 단점 >

당장 JPT 시험을 앞둔 분들에게는 비추합니다

모의고사 2회분이 들어 있지만 각 파트별로 설명이 추가 되어 있으므로 모의고사만 필요하신 분들은 모의고사만 사서 풀어보시는 게 좋을 듯

 

그리고 문제와 정답이 한 권으로 되어 있어서 무겁다 ㅠㅠ 분리형으로 나왔으면 덜 무거웠을텐데~~

다음번에는 분리형으로 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JPT청해MP3 파일을 다운 받을 수가 없다!! 왜 !! 이런 너무한 처사다~!!

 

< 총평 >

초급부터 중급 고급실력을 가진 분들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급이나 중급실력자들에게 유용할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