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답이 보이는 단어장 JPT 답이 보이는 시리즈
이종권 지음 / YBM일본어 / 2010년 7월
평점 :
품절


본격적으로 " 시험준비를 해 보아야지" 라고 생각하면서 내 자신이 정리한 단어장 외의 전문가의 손길을 느낄 수 있는  단어장이 필요했다. 

물론 나 자신이 정리한 단어장도 공부에 도움이 되지만 정신이 없고 산만하기 그지 없었다. 그래서 단순히 눈으로 한번더 익히려고 노력하는 데 중점을 두는게 내가 정리한 단어장이다. 

 그렇다면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단어장이 왜 필요한가? 

나는 한권정도는 전문가의 손길이 느껴지는 단어장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건 바로 예문으로서 단어를 외울 수 있는 이로움이 있기 때문이다. 

예문따위야 책에서 얼마든지 볼수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우리는 문제를 풀고나면 곧바로 잊어버리거나 앞으로 나아가기 바쁘지 뒤돌아 볼 생각은 거의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봐야지 라고 생각했던 문제와 예문은 뒷전이 되버렸다.  

어느 단어장에서도 그렇지만 이 단어장에도 예문를 비롯하여 단어장에서 볼 수 있는 모든 요소들이 다 갖추어져 있다. 동의어 유의어 파생어 등등 관련 어문까지 말이다... 

여느 단어장과 비교해서 구분해도 외관상으로는 차이점을 잘 모르는 단어장이다. 

허나 " JPT 답이 보이는 단어장 " 은 JPT를 공부하는 사람에게 딱 맞는 단어장이라고 생각했다. JPT고수를 제외하고는 누구나 수용할 수 있는 그런 수준의 단어장이었다.  

1. 파트별의 나누어 단어정리 

2. 파트별에 맞는 예문을 들어 마치 문제를 읽고 있는 기분을 들게함 

3. 파트별로 문제를 푸는 방식을 간략히 소개하여 단어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요려을 가르쳐줌 

문제집이나 단어장이나 고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어야하는 것이 기본컨셉이다 

이 단어장을 보면서 생각한것이 마치 문제집을 읽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파트별로 나오는 예문이 그 효과를 톡톡히 하고 있다. 그 와 더불어 주의해야 할 문법도 눈에 들어오니 일석이조가 아니고 머겠는가? 

이제 반년이 훌딱지나가고 반년도 채 남지 않았다. 이 단어장하나로 올 안에 시험은 기본적으로 600점 넘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