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박눈 케이크 그림책의 즐거움
황지영 지음, 김고둥 그림 / 다림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절감을 느끼는 그림책

저희 효자매는 눈을 잘 보지 못하는 지방에 살고 있어요. 눈을 볼려면 일부러 스키장이나 눈썰매장을 찾아가야한답니다. 그래서 효자매의 기억속의 겨울은 차가운 바람이 많이 불고 삭막한 느낌을 주는 계절이랍니다. 하지만 TV속 겨울 풍경은 그러지 않은 곳도 많이 있잖아요. 그래서 포근한 겨울도 , 아름다운 풍경의 겨울도 있다는걸 그림책으로 알려주고 싶었어요~





<함박눈케이크>는 아름다운 겨울 풍경을 배경으로 하는 그림책입니다. <함박눈케이크> 그림책은 하얀 눈이 내리는 풍경을 보여주며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눈이 펑펑 내리는 날 집앞에서 누나와 동생이 사이좋게 커다란 눈사람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이좋게 눈사람을 만들고 있는 남매의 모습에 우리 아이들은 부럽다는 듯이 이야기 합니다. 왜냐면 커다란 눈사람을 만들어 본적이 없거든요. 간혹 눈썰매장에서 작은 눈을 모아서 작은 눈사람을 만든적은 있지만 그림책에 나오는 커다란 눈사람을 만들어 본적이 없어요 그래서 우리아이들은 부럽다는 듯이 그림책을 살펴봅니다


누나와 동생은 커다란 누나눈사람을 만들고 동생눈사람도 만들생각이었는데 친구들의 부름에 썰매를 타러 가버립니다. 그렇게 동생눈사람은 만들다만채로 누나눈사람옆에 있었어요. 누나눈사람은 하염없이 동생눈사람을 기다렸어요. 누나눈사람은 하염없이 기다렸지만 동생눈사람은 태어나질 못했어요. 그래서 직접 동생눈사람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누나눈사람은 동생눈사람에게 시원한 고드름과자도 주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다가 생일케이크를 먹는 한가족의 모습을 보고 동생눈사람은 부럽다고 말합니다. 누나눈사람은 동생을 위해서 하얀눈케이크를 만들어주겠다고 합니다. 그렇게 둘은 마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케이크에 장식할 나뭇가지, 잎사귀, 열매 등을 모아서 언덕위에 오릅니다.

누나눈사람의 헌신적인 모습에 저는 첫째가 평소에 동생을 위해서 알게모르게 많이 도와준다고 덕분에 엄마가 편하다고 고맙다고 인사를 했습니다. 그랬더니 저희 둘째도 언니 고마워하며 인사를 하네요. 첫째는 좀 숙스러웠는지 살포시 웃네요.


마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모은 잎사귀와 열매, 나무가지를 가지고 예쁜 케이크를 완성하는 남매눈사람, 보름달을 촛불삼아 생일축하노래를 부르고 촛불도 붑니다. 그리고 소원으로 다음에도 누나눈사람의 동생으로 태어나고 싶다고 동생눈사람이 소원을 말합니다. 누나눈사람도 동생눈사람과 같은 마음으로 본인도 그러고 싶다고 말합니다

그럼 우리 효자매는 어떨까요? 다음에도 자매로 태어나고 싶냐고 물어보니 첫째는 그때는 언니가 아닌 동생으로 태어나고 싶다고 말하고 둘째는 그럼 자신이 언니하는 거냐면서 좋아하네요~ 자매를 안한다는 소리는 안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러쿵 저러쿵 싸워도 서로 좋아하는 구나. 참 다행이다 라고 생각했어요.


잠자리독서책으로 <함박눈케이크> 그림책 어떠세요? 잠자기 전에 읽으면 딱 좋은 그림책인것 같지 않으세요? 겨울이란 계절감을 물씬느낄수도 있고요. 사이 좋은 남매눈사람의 모습은 잠자기 전 아이들에게 많은 생각과 느낌을 줄 수 있는 그림책인것 같아요.

아이의 독서문제로 고민이시라면 그림책 한권이라도 같이 읽는 잠자리독서 시작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