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 - 1가지 라틴어 뿌리를 알면 10가지 영어 단어가 보인다
김동섭 지음 / 현대지성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서평에 어떠한 개입 없이 필자의 주관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평]

제목 : 1일 1페이지 영어 어휘력 365

지은이 : 김동섭

펴낸이 : 현대지성


어.... 이책....음...사실.....

허접한 초딩만도 못한 영어실력 좀 늘려볼까 새해엔 접었던 영어공부나 해볼까 해서 시작했습니다.

어라.... 책 저자 소개에서부터...음? 프랑스언어학자?

프랑스언어학자가 왠 영어단어책?

영어보카책인줄 알았거든요.

기본적인 폼은 영어단어 365단어를 공부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 책은 단순히 영어를 공부하기 위한 책이 아닙니다.

책 표지에도 적혀있죠. 라틴어 뿌리에 기원하여 매일 1단어씩 공부하는 것이라고. 그런데 영단어 공부하는 책이라기 보다는 단어 기반의 인문학서적에 가깝습니다.

각 단어별 가지고 있는 어원과 역사적 배경 등에 대한 저자의 인문학적 배경지식에 바탕하여 저술된 서적이거든요. 현대지성이 역시나 독특한 책을 또 한권 내줬네요.

영어 공부단어책이라는게 취지가 아니라서 단어들 보면 대체로 잘 아는 단어가 많아요.

그래서 저자가 어원 기반 학습법을 추구한다고 하면 보다 영문법 책 느낌에 가까워야 하지 않았을 까 합니다.

오히려 인문학 서적, 역사나 어원 분석 책이라고 접근하는게 맞지, 영어공부를 위한 10가지 영어 단어 패턴을 제시해준다는 식으로 영어공부책으로 접근하는건 글쎄....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이 책 자체가 1개의 라틴어 어원에서 확장되는 여러 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언어분석학적 접근법으로 설명하는데 책 자체가 내용이 쉽거나...이 내용을 바탕으로 영어공부하기에는 좀 어린친구들은 연상해서 공부하기 위한 매커니즘은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나 책 자체는 재미있습니다. 365일이라고는 했지만, 1단어별 내용이 길지가 않아서 짧게짧게 킬링타임용으로 읽다보면 책을 금방 읽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