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리커버 에디션) - 세계 최고 멘토들의 인생 수업
팀 페리스 지음, 박선령.정지현 옮김 / 토네이도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서평에 어떠한 개입 없이 필자의 주관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서평]

제목 : TRIBE OF MENTORS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지은이 : 팀 페리스

옮긴이 : 박선령, 정지현

펴낸이 : 토네이도


자기개발서입니다.

이렇게해야 성공합니다!

라는 내용이기 보다는 인생에 어떤 계기를 통해 자기만의 살의 방식을 정하게 된 52명의 멘토에 대한 이야기와 그에 따른 팀페리스의 생각이 정리된 책입니다.

팀 페리스가 100여명의 인물들을 직접 인터뷰하면서 정리한 에세이집 느낌의 자기개발서로, 복잡한 삶의 문제나 무거운 고민들 속에서 자신만의 목표와 가치를 발견하고, 거기에 자신만의 역량을 집중하여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언제가는 이렇게 해야지....라기 보다는 생각했으면 지금 해라! 라는 뉘앙스로 이야기를 진행해 가고 있습니다. 

현재에 집중하기, 단숨함을 추구하기, 실천의 힘 기르기, 실패를 통한 성장도 중요하다 <- 라는 것이 이 책의 핵심 내용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

52개의 이야기중에 가장 눈에 들어온 내용은 2가지입니다.



첫번째, 집중 작업 시간을 만들어라 <- 라고 얘기한 스콧의 3시간 집중 작업 시간 입니다.

사실 저도 프리랜서 연구자라 거의 집에만 있는데 24시간 내내 깨어있으면서 멍....하게 있거나, 24시간내내 밥도 안먹고 보고서 쓰거나 일한다고 할때도 있고 집중시간은 게다가 밤 11시에서 새벽 3시 이 사이예요 -_-

식구들 다 자고 밖도 조용한 한밤중이 제일 집중이 잘 되는건 저만일까요? ㅎㅎ

시간대를 좀 옮겨야 할텐데...

저도 스콧처럼 하루중 집중시간을 지정해서 한번 실천해봐야겠어요.

저같은 경우는 집중할때는 제가 좋아하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그냥 틀어놓고(듣기용) 일하는데, 약간 백색소음?의 느낌으로 그냥 이렇게 대사있는걸 들어요.

음악은 오히려 듣다가 막 흥얼거리면서 따라하게 되어서 ㅎㅎㅎ

두번째는 다들 생각하시겠는데 가장 지혜로운 채찍은 휴식이다. 입니다.

성공이란 내가 버텨내지 못할 상태는 없다는 확신을 갖고 있는 상태이다.

크.....좋은 문구입니다.

다른 자기개발서와 다른게 제가 막 성공한 사람들의 자기 성공한 이야기는 그냥 자랑글같기도 하고 자기의 성공을 남에게 강요하는 느낌이라 안좋아하거든요.

그런데 이 책은 그런 것 보다는 서두에서도 얘기했듯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하여 삶의 방식을 긍정적인 에너지로 바꾼 멘토들의 이야기라는 점입니다.

성공을 향한 거창한 이론을 푸는 것이 아니라, 인생 선배들을 통해 '지금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계속 주장하고 있습니다. 막연한 현재의 불안함에서 벗어나서 현실적인 동기부여를 통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을 찾게 뒤에서 등을 떠밀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잘 읽은 자기개발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