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토록 재밌는 수상한 과학책 - 우주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 20가지
호르헤 챔.대니얼 화이트슨 지음, 김종명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6월
평점 :


이 책의 각 장은 우주에 관해 자주 묻는 질문들을 다루고 있는데, 그 과정에서 우리 우주에 대한 깜짝 놀랄 만한 진실이 드러나기를 바란다. 이 책을 다음번 칵테일파티에서 나눌 대화를 위한 가벼운 입문서로 봐도 되고, 화장실에 앉아 있는 동안 빨리 읽을 수 있는 흥미로운 책 정도로 생각해도 된다.
질문한다는 것은 답을 찾을 수 있다는 의미를 내포하며, 우리는 결국 그것이 장래에 희망적인 행위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우주와 이와 관련된 모든 경이로운 신비가 언젠가는 풀리고, 이해될 수 있다고 믿는 것보다 더 희망적인 일이 있을까?
(서론 중에서)
우주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이 많았다. 특히 어벤저스 같은 영화를 무척 재밌게 봤고 좋아해서인지 더 궁금했던 부분이 있었다.
영화처럼 우주로 여행이 가능할까?
우주인은 실제로 존재할까?
지구와 비슷한 행성은 존재할까?
이 외에도 많은 질문들이 있었지만 알아보려고 하지는 않았다. 왠지 어려운 분야를 알아야 할 거 같아 소심해질 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토록 재밌는 수상한 과학책> 이 안에 궁금했던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물리학자들의 정보가 바탕이라서 더 흥미롭게 읽을 수 있게 됐다. 물론 내가 원하는 답을 명확하게 알 게 된 건 아니지만 꾸준히 연구하고 있다는 것에 희망을 보게 된다.
무엇보다 우주에 다양한 행성들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하고 블랙홀과 같이 영화를 보면서 스스로 만들었던 편견을 다시 생각하게 해주기도 했다.
우주에 대해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RHK 랜덤하우스코리아 출판사 제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