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은 상처가 아니다 - 나를 치유하고 우리를 회복시키는 관계의 심리학
웃따(나예랑)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여러분이 처한 지금의 고민과 위기가 기회로 바뀔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는 책입니다.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신을 받아들이도록 반복적으로 응원하며, 마침내 어떤 방향으로 변화해야 할지 안내해 드리는 책입니다. 그런데 그냥 참고만 하세요. 책 좀 썼다고 해서 제가 옳다는 건 아니니까요. 누구의 말이든 항상 그냥 참고만 하세요. 여러분 인생에는 여러분 자시의 생각이 가장 정답에 가깝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제가 왜 이런 말을 했는지 이해가 되실 거예요. (프롤로그 중에서)



웃따 작가는 유튜브로 소통하고 있는 심리학 전문가로서 18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었다. 유튜브를 선호하지 않아 선한 영향력을 주고 있는 작가를 책으로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무엇보다 다양한 감정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읽다보면 내 고민이고 내가 겪었던 일들을 소개하고 있어서 더 집중해서 보게 됐다. 


물론 작가의 말대로 참고만 하는 것이지만 그래도 심리학 전문가는 어떤 해답을 주고 있는지에 대해 읽어보고 참고하게 되니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결국은 나 자신을 지키고 나를 바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다시 느끼게 되고 상처를 주거나, 받는 경우 너무 그 속으로 파고들지 않아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된다.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 지치고 힘들 수 있다. 그렇기에 나와의 관계가 가장 중요하다. 자신과의 관계를 바르게 세워나기기 위해 혼자만의 시간을 꼭 갖고 자신에게 질문을 던져보자!!



좋은 책을 통해 마음의 위로를 전해준 웃따 작가의 <감정은 상처가 아니다>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웅진지식하우스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