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빌더 - 역경을 성공으로 뒤바꾼 평범한 영웅들
세라 테이트.애나 보트 지음, 김경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모두 각자 올라야 할 산이 있다. 슬럼프는 삶의 가장 평등한 경험에 속하기 때문에, 우리를 하나로 이어주고 모두가 공유할 수 있다. 슬럼프를 두려워하고 부끄러워하고 도망치고 때로는 없었던 척하는 대신 그 경험을 최대한 잘 활용해 보자. 우리는 완전히 패배한 것이 아니며, 무엇보다 냄새나는 쓰레기 더미에서 쓸 만한 것을 찾았다는 점을 자랑스러워하자. 그렇게, 삶이 시련을 안겨주면 툭툭 털고 다시 일어서자. (서문 중에서)



인생을 살다보면 마주하게 되는 역경, 좌절의 순간이 있다. 계획했던 일들이 틀어지기도 하고 엎어지기도 한다. 그런 순간을 마주했을 때 일어나는 사람들도 있지만 슬럼프에 빠지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은 이런 순간을 마주한 사람들이 어떻게 극복하고 일어나 성장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엄청나게 특별한 사람도 아닌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라 "너도 할 수 있어"라고 말하는 듯 했다. 



슬럼프를 나쁘게만 바라볼 것이 아니라 슬럼프를 마주한 순간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라 받아들이게 된다면 오히려 그 순간이 바로 내가 성장할 수 있고 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


변화는 낯설고 두렵다. 계속 안전한 장소에 있고 싶고 머물고 싶지만 그런 순간 우리는 갇히게 된다.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된다. 슬럼프라는 핑곗거리에 갇혀 계속 무너지게 된다. 하지만 낯설고 두려운 그 변화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때 슬럼프는 나에게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이 책은 많은 사례를 들어가며 평범한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바꾸고 변화해 다른 삶을 살게 된 이야기를 하고 있다. 꼭 이 책을 읽고 자신의 삶에 다가온 변화의 물줄기를 잡아보면 좋겠다. 



*알에이치코리아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