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해방 - 치매, 암, 당뇨, 심장병과 노화를 피하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법
피터 아티아.빌 기퍼드 지음, 이한음 옮김 / 부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릭은 내게 말했다.

"나는 미래를 생각하는 일을 멈출 때 사람들이 늙는다고 생각해. 사람들의 진짜 나이를 알고 싶다면 무슨 말을 하는지 들어봐. 옛날 일을 이야기하고 예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만 떠들어댄다면 그들은 늙은 거야. 자신의 꿈, 열망을 이야기한다면 지금도 미래를 내다보고 있는 거야. 젊다는 거지."

이것이 바로 나이를 먹으면서도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에필로그 중에서)



가제본으로 읽게 된 책으로 <당뇨> 관련 부분을 발췌해 보내주셨다. 많은 부분에 밑줄을 그어가며 읽게 됐지만 특히 간 기능을 우리가 과소평가하고 있었다는 사실과 간 기능 수치가 정상이라고 하더라도 평균 수치만으로 간이 건강하다는 의미는 아니라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우리 몸의 장기 중 없어도 되는 곳은 없다. 하지만 간의 경우 그 기능을 설명해주는데 진정한 일꾼이구나 생각했다. 또한 많은 질병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장기 중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당뇨의 경우도 과당이 문제인데 과당이 문제인 이유가 요산 때문인데 인간은 요산을 분해할 능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쌓이기만 하고 그러다 몸에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인슐린의 역할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유익했다.



살아가면서 절대 걸리고 싶지 않은 질병, 또는 내가 가장 무서워하는 질병이 있을 수 있다. 나의 경우 치매와 당뇨였는데 그래서 더 집중해서 읽게 되고 운동의 중요성과 어떤 식으로 운동을 하는게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좋았다. 


가제본이지만 원본을 꼭 읽어보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원본을 읽고도 서평으로 남기고 싶다. 




*부키 출판사 가제본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직접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