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 스티브 잡스 - 잡스 사후, 애플이 겪은 격동의 10년을 기록한 단 하나의 책
트립 미클 지음, 이진원 옮김 / 더퀘스트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년 이 책의 집필 작업을 시작했을 무렵, 내 머릿속에 불현듯 애플의 미래에 대한 여러 중요한 질문들이 떠올랐다. 예를 들면 이런 것들이었다. 잡스와 아이브라는 창조적 천재의 비전을 바탕으로 번창했던 회사가 두 사람의 부재 속에도 계속 성공할 수 있을까? 기존의 선구자 없이도 새로운 위대한 제품을 만드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 미래 지향적 기기를 내놓으면서도 과거의 제품들이 애플을 떠받쳐줄 수 있을까? 2024년 현재,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이 서서히 구체화되고 있다. (한국어판 서문 중에서) 



스티브 잡스 사후 애플이 겪은 격동의 10년을 기록한 단 하나의 책!!! 


영화 한 편을 읽은 기분이다.


현재 애플을 이끌고 있는 수장은 팀 쿡으로 이미 그의 능력으로 애플을 전세계 1위 기업으로 만든 것은 물론이고 충성고객들 덕분에 단단한 기업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여전히 애플하면 스티브 잡스가 떠오르고 그가 죽은 후 더이상 발전된 디자인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하는 고객들도 많다. 


조너선 아이브와 스티브 잡스는 창조적인 부분에서는 서로 신뢰하고 맞는 부분이 많았다. 잡스가 죽은 후 아이브의 거취 문제는 물론이고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해 많은 괌심을 두기도 했다. 사실 이 책을 읽기 않았다면 아이브라는 존재에 대해 몰랐을 것 같다. 아이폰 하면 잡스만 떠올랐는데 함께 공을 세운 아이브도 기억해야겠다. 



현재 아이브는 애플을 떠난 상태다. 팀 쿡의 리더십은 아이브와 맞지 않았다. 그 외에 잡스와 일했던 사람들과도 맞지 않았다. 



앞으로 애플이 보여줄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이 책을 읽고 더 궁금해졌다.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더퀘스트 지원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