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으른 자를 위한 수상한 화학책 - 지식 쌓고 시간 버는 기적의 화학 수업
이광렬 지음 / 블랙피쉬 / 2024년 3월
평점 :


저는 화학적 살림살이를 권해 드립니다. 신경을 크게 안 써도 집 안이 깨끗해지고 청소, 설거지에 들이는 시간을 줄이니 가족이 모여서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나거든요. 본인의 인생에서 중요한 목표를 위해 쓸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나고요. 화학적 살림살이는 육체적으로 그다지 힘들지는 않아요. 게으름을 피우면서도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가족 구성원 누구라도 지식만 있다면 얼마든지 할 수 있어요. (프롤로그 중에서)
이광렬 교수님은 이미 많은 팬을 확충하고 있는 분으로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화학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특히 이 책은 청소 및 설거지, 화장실 청소, 빨래 등 도움이 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가정에서 주부역할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반가운 책이기도 하다.
게으른 자들을 위한 책이라고 하지만 익숙해지기까지는 두고두고 읽어보면서 삶에서 활용해야겠다. 아마 익숙해진다면 좀 더 쉽게, 빠르게 집안일을 끝낼 수 있는 날이 오겠지... 기대가 된다.
특히 워싱 소다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어 좋다. 베이킹 소다는 많이 사용하기도 하지만 워싱 소다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놀랐다. 남편에게 바로 "워싱 소다 사줘"라고 외출 정도!! 앞으로 이 책을 통해 일상생활 속 화학을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또 익히며 아이들에게도 알려주고 해야겠다.
아이들도 학교에서 배우는 것을 넘어 살림에서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흥미로워할거 같고 관심을 가질 거 같다.
*블랙피쉬 출판사 제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