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윤슬 지음 / 담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를 사랑하는 모습에는 귀천이 없고, 자기 삶에 숨겨진 진짜 표정을 궁금해하는 마음에는 우위가 없습니다. 그러니까 모든 곳에 이야기가 있고, 모든 이야기에 삶이 있었습니다. 그 깨달음이 이번 책의 제목이 되었습니다. (프롤로그 중에서)



에세이를 읽을 때마다 다른 사람들의 삶에 이야기를 듣는 듯 해서 기분이 좋다. 배울 점도 있지만 동기부여가 되어 새로운 꿈을 꾸게 하기도 한다.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윤슬 작가의 이야기도 마찬가지!!! 작가의 이야기는 내게 충분한 동기부여와 새로운 꿈을 꾸게 한다. 


내가 살아가는 삶, 내가 살고 있는 현재가 결코 헛되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해주는 듯 해서 또다른 위로를 받게 된다. 내 삶을 돌아보는 것과는 별개로 잘 살고 있다고 이야기해주는 듯 하다. 


윤슬 작가는 기록디자이너이자 담다 출판사 대표로 자신이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꿈을 꾸게 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또한 삶에 대한 태도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고 두려움에 마음을 문을 닫지 말고 이겨내기 위해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는 것, '해내는 사람'이 되자는 말에 공감이 됐다.



자신만의 이야기를 채워나가는 것! 내가 어떤 삶을 살고 있더라도 의미가 없는 삶은 없다는 걸 기억하자!!!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담다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