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기술 - 무의미한 소음과 자극에 맞서는 강력한 도구
이윤규 지음 / 더퀘스트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진지함이나 열정, 노력이 몰입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실상은 이와 다르다. 나도 학창 시절 공부하려고 자리에 앉아 아무리 집중하려 노력해도 몇십 분도 지나지 않아 엉덩이가 들썩이는 나 자신을 집중력이 매우 부족한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러나 몰입과 집중을 위한 올바른 방법을 찾고 배운 이후로는 몰입은 의지나 노력, 진지함의 문제가 아닌, 방법과 기술의 문제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들어가며 중에서)



이윤규 작가는 공부법 관련 유튜버로 유명하고 변호사이자 여러 권의 책을 낸 작가다. 


인생의 몰입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내가 집중하지 못하는 건 내 탓이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 몰입에도 방법이 있고 기술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려준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한다. 


내가 잘못된 것이 아니라는 점이 위로가 됐다. 


어쨌든 우리는 인생을 살아가면서 몰입해야 하고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 많다. 하지만 우리를 방해하는 요소들이 많아지고 있고 특히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라는 존재 자체가 우리의 몰입을 방해하기도 한다. 


자극적이고 산만하게 만드는 요소들이 늘어난 건 사실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 인생을 제대로 살아가기 윗해서는 무언가에 몰입할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그 방법들에 대해 안내서와 지침서의 역할을 해주는 <몰입의 기술>!!


현대인들이 꼭 읽어야 하는 책이고 특히 수험생들은 물론이고 학부모들도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들어가기 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어디서부터 읽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안내까지 되어 있어 더 유익하다. 꼭 읽고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 



*더 퀘스트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