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정신과 의사 토미 지음, 이선미 옮김 / 리텍콘텐츠 / 2024년 2월
평점 :


인생은 언젠가는 끝납니다. 자신의 마음은 자신만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해당하는 내용이죠. 저는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들을 더욱 쉽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모든 사람이 "살아가는" 진정한 훌륭함을 맛볼 수 있다면 더 기쁜 일은 없을 거예요. (마치며 중에서)
인생을 살면서 고민하고 걱정하는 일들, 때로는 인간관계 등으로 인해 힘든 상황을 마주했을 때 해결해줄 수 있는 인생 잠언서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을 읽어보면 좋겠다.
정신과 의사인 토미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간결하게 처방전을 제시하고 있어 힘든 상황이 왔을 때 자신에게 필요한 처방전만 읽어도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된다.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면 좀 더 자신에게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줄 알고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잇었으면 좋겠다.
살아간다는 건 어쩌면 그 자체로 용기 있는 행동이라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내 삶에 목표, 의미 등 찾지 못했다 하더라도 좌절할 필요가 없다. 그냥 현재에 집중하고 자신의 삶에 최선을 다하면 된다.
고민하고 걱정하는 일들 대부분은 일어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할 때가 있다. 그럴 경우 이 책이 반드시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전문가의 처방전!! 꼭 읽어보면 좋겠다.
*리텍콘텐츠 제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