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끈적이 요요 ㅣ 초록 자전거 6
신은영 지음, 이승연 그림 / 썬더키즈 / 2024년 2월
평점 :


만약 여러분도 친구에 관해 편견을 가지고 있다면, 그 친구를 가까이에서 살펴보고,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멀리서 보기만 하면 편견을 깨기 어렵고 거리감이 더 단단해지기 쉬우니까요.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이 우정과 편견에 관해 생각해 보길 바라요. (작가의 말 중에서)
주인공 고봉이는 회장선거 공약을 생각하고 있다. 좋아하는 콜라를 마시기 위해 주방으로 가서 콜라 캔을 열어젖히고 시원한 탄산을 온몸으로 느낀다. 그리고 캔 입구에 한 방울 흐르는 콜라마저 놓칠 수 없다는 마음으로 먹다가 좋은 공약을 생각하게 된다.
바로 '우리 반은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고 끈끈한 우정을 자랑하는 반으로 만들겠다'는 것!
하지만 이미 고봉이네 반은 외톨이 도토리가 있다. 도토리는 고봉이에게 자꾸 말을 걸려고 하거나 회의 때도 말을 하려고 하지만 좋지 않은 소문으로 엄마들도 가까이 하지 말라는 말을 들은 친구들과 고봉이는 도토리의 말을 무시하기 일쑤다!
회장이 된 후 그런 도토리의 모습이 마음에 남는다. 도토리에 대한 소문은 사실일까? 이런 고민을 하던 중 자판기 앞에 떨어진 콜라 입구에 동그란 모양의 요요를 발견하는 고봉이! 주웠는데 다른 친구들 눈에는 보이지 않는다! 자신은 친구들과의 관계를 끈끈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마술을 보여줄 수 있다고 하는 요요귀신!! 콜라만 잘 먹여주면 된다고 하는데!!
고봉이와 끈적이 요요는 어떤 활약을 하게 될까?
그리고 도토리와의 관계는 어떻게 될까?
고봉이는 자신의 공약을 잘 지킬 수 있을까?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읽기에 좋은 책을 추천해본다.
*썬더키즈 출판사 제공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