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적의 뇌를 만드는 뇌과학자의 1분 명상 - 당신의 굳은 뇌를 가장 빠르고 쉽게 풀어주는 과학
가토 토시노리 지음, 김지선 옮김 / 더퀘스트 / 2023년 12월
평점 :


제가 주장하는 뇌과학 명상이란 뇌를 집중적으로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하는 것입니다. 뇌에는 각 영역이 주로 담당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뇌의 어느 부분을 사용할지 자신의 의지로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뇌과학 명상이지요.
저는 뇌과학 명상을 실천했더니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이 바뀌었습니다. 사물이나 사람, 사건 등을 바라보는 시선이 확실히 변화한 것입니다. 저를 괴롭히던 답답함은 말끔히 사라지고, 어떤 일을 하든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뇌를 통제하는 것이 가능하냐고 반문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가능하다고 확신합니다. (들어가며 중에서)
모든 것을 관장하는 '뇌'! 뇌를 단련하고 훈련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솔깃해진다. 변화하는 삶을 살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잘 되지 않는 이유는 마음이 문제가 아니라 '뇌'의 문제라고 한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뇌를 단련하는 방법! 꼭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
보는 힘을 기르기 위한 명상법, 기억력을 높여주는 명상법, 유연한 뇌를 만들기 위한 명상법, 전환 스위치를 만들기 위한 명상법에 대해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무엇보다 방법들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따라하기 편하고 꾸준히 하게 된다면 최적의 뇌를 만들 수 있다고 하니 꼭 하나하나 실천해보자!
또한, 호흡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한번 알게 됐다. 명상 때 뿐 아니라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게 호흡이라고 한다. 긴호흡을 해야 하는데 우리가 하는 호흡을 생각하면 긴호흡을 하는 경우가 많이 없다. 의식하면서 긴호흡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해보자!!!
명상을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는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더 퀘스트 출판사 지원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