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 - 현직 아나운서가 전하는 마법 같은 '스피치' 코칭!
이남경 지음 / 모모북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받고자 하는 대로 남에게 똑같이 해줘야 한다는 명언은 대화에서도 똑같이 적용된다. 상대방이 마음을 솔직히 열어주길 바란다면 당신도 상대방에게 똑같이 해야 한다. 그렇다고 처음부터 끝까지 당신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거나 숨기고 싶은 비밀을 털어놓으라는 말은 아니다. 누군가를 만났을 때 그는 어떤 사람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궁금한 적이 있었을 것이다.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당신에 대해 알기를 원한다. 당신 삶의 이력은 어떻게 채워졌으며, 취미나 여가생활은 어떤지 이야기하는 것이 대화에 있어 '기브 앤 테이크'이다. 이런 방식으로 우리는 서로에 대해 천천히 알아가는 것이다. (P. 110)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말하기'다.


하지만 이 말하기를 제대로 배우는 사람은 없다.


살면서 중요한 것들은 왜 사회에 나와서 배우게 되는 건지...


아마도 사회생활을 하면서 필요해지는 순간이 오기 때문에 관련된 도서를 보거나 강의를 듣게 되는 것 같다.


<직장인 말하기의 모든 것>은 현직 아나운서가 알려주는 마법같은 스피치 코칭이다.


전문가가 알려주기 때문에 믿음이 가고 직장생활은 물론이고 인간관계를 위해 필요한 노하우까지 알려주고 있어 유익하다.


특히 경청의 중요성과 청중의 시선을 모을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이야기는 실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유익하다.


말하기도 역시 '나'를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말하는 스타일을 객관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소통으로 이어지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잊지 말자!!



* 모모북스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