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일 - 조직을 일하게 만드는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
박찬구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많은 리더가 자신의 열정과 노력으로 '리더의 일'을 만들어왔으며, 그 노력의 결과 조직은 성장해왔다. 누군가 리더의 일을 알려주었다면 나는 좀 더 좋은 리더가 되지 않았을까. 회사는 좀 더 발전적으로 성장하지 않았을까. 이런 생각을 바탕으로 <리더의 일>을 쓰게 되었다.(프롤로그 중에서)



리더가 하는 일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는 책이라서 도움이 된다. 구성원들이 하는 일을 하나하나 간섭하는 것이 리더의 역할이 아니라 그들을 믿고 지지해주고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그들이 바로 설 수 있도록 서포터해주는 것도 리더의 역할이다. 


리더라도 모든 것을 잘할 수는 없다. 하지만 자신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 인정하고 드러내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 용감한 일이고 강한 리더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된다.


나는 어떤 리더가 되고 싶은가?


나는 내가 속한 조직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생각해보게 된다



*인플루엔셜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