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인생에 바람을 초대하려면 - 세계적 지성이 들려주는 모험과 발견의 철학
파스칼 브뤼크네르 지음, 이세진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심하세요. 삶이 제공하는 최선을 온전히 누리고 싶어 하는 마음이 매일 아침 우리를 침대에서 일으킨다는 걸요. 땅굴과 소굴은 토끼나 두더지에게 양보하세요. 인간은 빛과 탐색의 존재입니다. 우리는 마땅한 도전과제를 마주하고 역경에 부딪혀야 합니다. 그때야 비로소 악몽은 스러지고 우리의 두려움이 실상은 망상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납니다. 가능성의 문을 되돌록 많이 열어놓으세요. 앞으로 당신의 선택과 결정에 따라 문을 하나씩 닫아갈 시간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산다는 것, 수동적으로 숨만 붙어 있는 게 아니라 '진짜로 산다는 것'은 가능성의 장을 끝까지 달려보는 일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꺼이 밖으로 나가는 위험을 무릅써야 합니다.(서문 중에서)




코로나19를 겪으며 우리는 안에서 생활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직장도 재택근무가 자연스러워졌고 오히려 출근하는 것이 어색해졌다.


스마트폰 하나로 모든 것이 가능해진 세상이기 때문에 더욱 밖으로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그 안에 모든 정보가 있고 친구가 있고 세상이 있다. 하지만 그 안에 존재하는 세상은 허상일 경우가 많고 진짜 세상을 제대로 보지 않고 있을 수 있다.


내 아이들에게는 진짜 세상을 보여주고 경험하게 하고 싶다. 모험하고 발견하는 삶을 살게 하고 싶다. 온라인 세상이 아닌 진짜 세상의 경이로움을 알게 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진짜 세상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인플루엔셜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