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빵을 먹지 마라 - 음식의 노예로 만드는 탄수화물에서 벗어나기
후쿠시마 마사쓰구 지음, 이해란 옮김, 다카스기 호미 외 감수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탄수화물은 위가 꽉 차는 범위를 뛰어넘어 허용량보다 많이 먹게 하기 십상입니다. 그런데도 먹고 돌아서면 묘하게 속이 허해서 다시 탄수화물을 과식하고 마는 경험은 많은 사람에게 있을 듯합니다. 요컨대 음식을 '먹는다'기보다 '먹게 된다'입니다. 말 그대로 '음식의 노예'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음식의 노예가 되면 위장에 큰 부담이 갈 뿐 아니라 각종 생활습관병의 발병과 악화가 뒤따릅니다. 탄수화물 과잉 섭취는 배부름을 대가로 당신의 건강을 빼앗고, 수명을 단축합니다. (들어가며 중에서)




탄수화물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알게 되어 좋았다. 무엇보다 내가 알고 있었던 상식이 정확하지 않았다는 것에 놀랐고 한국인은 밥심으로 산다는 말이 결국 틀린 말이라는 것에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다. 


특히 현미가 건강식이 아니라는 말에 큰 충격을 받았다. 흰쌀밥보다는 그나마 낫지만 결국 현미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이다!!! 당뇨나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의 식사에 현미를 먹는 경우가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해 알려주고 싶었다. 


이 책은 탄수화물이 왜 몸에 좋지 않은지, 소화기관에 얼마나 무리를 주고 있는지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꼭 많은 사람들이 읽었으면 좋겠다. 특히 한국인의 경우 주식이 쌀이기 때문에 더 읽고 건강에 도움이 되면 좋겠다.



*국일미디어 출판사 제공 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