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력을 경영하는 7가지 원칙 -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 최고의 명강의에서 배우는 권력의 속성
제프리 페퍼 지음, 장진영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당신을 행복하게 만들거나 사기를 돋울 이야길르 들려주지 않는다. 나는 냉소주의자가 아니라 실용주의자이며 현실주의주자다. 1979년 이후 나는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에서 조직 내에서 권력을 키우고 활용하는 법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내 강의는 가장 인기 있는 선택 과목 중 하나다. 내가 매력적이거나 카리스마가 있어서가 아니다. 그리고 내 강의 자료가 현시대를 지배하는 정신에 적합하기 때문도 아니다. 그렇다면 내 강의가 인기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 한 학생이 "교수님의 강의는 우리가 계속해서 마주하는 세상을 이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내 강의가 더 유능하고 성공적인 사회생활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탠퍼드 대학교는 삶을 바꾸고 조직을 바꾸고 세상을 바꿔라'라고 학생들을 가르친다. 변화를 만들어 내려면 힘이 필요하다. 권력과 영향력 없이 변할 일이었다면 변해도 벌써 변했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중에서)




권력을 갖는 것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지가 강했지만 권력에 대한 새로운 시선과 인식을 갖게 해주는 책이라서 더 특별하다. 세상을 변화시키고 제대로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권력을 통해 뭔가 변화를 꾀할 수 있다. 그렇기에 부정하기만 할 것이 아니라 권력을 갖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그 권력이 주어졌을 때 바로 사용할 줄 아는 진정한 리더가 되어야 한다.



나도 그래야겠지만 내 자녀를 꼭 권력을 추구하는 삶을 살게 하고 싶다.



*비즈니스북스 출판사 제공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