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덟 단어 - 인생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박웅현 지음 / 인티N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인생은 몇 번의 강의, 몇 권의 책으로 변하지 않으니까요. 만약 강의 몇 번으로 여러분의 인생을 정리해 주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언컨대 이 여덟 번의 강의도 여러분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겁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이야기를 시작하는 이유는, 살면서 적어도 한 번쯤은 이 여덟 가지 단어에 대해 함께 생각해 봤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작가의 말 중에서) 



📚 정말 좋아하는 작가의 책이다. 박웅현작가를 처음 접한 책이 바로 이 <여덟단어>! 개정판으로 나와 다시 읽게 되어 행복했다. 4번 읽었는데 읽을 때마다 새롭고 진짜 어른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아 좋다. 박웅현 작가님과 같은 어른이 되고 싶고 부모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자존, 본질, 고전, 견, 현재, 권위, 소통, 인생! 이 8가지의 주제의 강의를 들으며 결국 한 맥락으로 통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의 가치를 찾아가는 것, 지금 우리 사회는 자꾸 내가 아닌 타인의 삶을 들여다보게 하는 것 같다. 하지만 결국 내 삶은 내가 주인이다. 그 사실을 기억하고 나만의 어떤 것을 발견해 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 진짜 어른이 하는 이야기 <여덟단어> 많은 사람들이 읽고 8가지의 질문에 자신만의 답을 찾아가면 좋겠다. 그러다보면 자신의 삶에 대한 해답을 찾아갈 수 있을거라고 생각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