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포차 심심 사건 네오픽션 ON시리즈 10
홍선주 지음 / 네오픽션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153~154 하지만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는 건, 내게는 정말 어려운 일이었다. 오랜 세월 나를 괴롭혀온 결핍이자 장애를 만난 지 고작 일주일 남짓한 타인에게 공유한다고? 살면서 단 한 ㅓㄴ도 고려하지 않은 선택이었다. 실명의 위험을 감수하면서까지 억척같이 이 눈을 가린 채 살아왔다. 이것만 아니었다면 다른 아이들에게 놀림받거나 괴롭힘 당하거나 해괴한 짐승을 보는 것 같은 사람들의 시선도 받을 일이 없었을 것이다. 그리고 어쩌면 내 부모도,... 나를 버리지 않았을지 모른다. 



자신의 콤플렉스에 갇혀 세상 밖으로 나가지 못했던 용찬의 이야기를 읽으며 누구라도 그 아이의 편에 서 있는 사람이 있었다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심심포차의 주인 '서프로'와 같은 어른을 만날 수 있었다면 삶이 많이 달라졌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선택의 결과는 자신이 져야 한다.


심심포차의 정체와 '서프로'의 정체, 그리고 주인공 용찬의 비밀이 밝혀지는 과정이 추리소설 답게 긴장감을 준다. 


많은 떡밥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반전이 밝혀지게 되는 과정도 재밌다.


추리소설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