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봄날인 너에게 - 인생의 꽃샘추위에 지지 않는 햇살 같은 위로
여수언니(정혜영) 지음 / 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 74 사실 긍정에는 '인정함'이 핵심이다. 어떤 일이 주어졌을 때 무조건적으로 좋게만 생각하는 것은 어쩌면 현실과 동떨어진 상상일 수 있다. 물론 나쁘게만 생각하는 것보다는 백 번 천 번 낫겠지만, 그래도 참된 긍정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에서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푸라 비다"라는 말에 "사는 게 원래 그렇지!"라는 의미가 있는 것처럼. 



P. 75 나에게 주어진 현실을 인정한다.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찾고 실천한다. 그리고 절망 대신 희망을 꿈꾼다. 긍정적인 삶의 태도란 이런 것이다. 힘든 감정, 슬픈ㄴ 감정, 위로받고 싶은 마음은 절대로 부정적인 감정과 태도가 아니다. 그저 내가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하는 감정 중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나는 긍정적이어야 해!'라는 생각 때문에 스스로 힘들어하는 것조차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이보다 부정적인 태도는 없을 것이다. 감정을 느끼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힘들고 우울한 마음이 들어도 괜찮다. 그 감정을 껴안고 받아들인 뒤, 그대로 좌절하는 대신 더 나아질 거라는 믿음만 있으면 된다. 이런 태도가 우리를 한 걸음 더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준다. 




아이를 낳은 후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은 무조건 사랑하는 마음이다!


그 마음을 주고 아깝지 않은 그 마음을 나에게도 주자!!



완벽한 사람은 없다!


내가 한 선택이 늘 옳을 수도 없다!


그 사실을 늘 기억하고 인정하자!


인정하는 것만으로도 삶을 대하는 태도와 자세가 달라진다!!


힐링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 <나의 봄날인 너에게>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