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채희용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나는 이 글을 읽는 모든 직장인이 재테크는 물론, 직장생활에서도 성공하길 바란다. 집을 제외한 곳에서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곳이 회사고, 살면서 가장 긴 시간동안 해야 하는 것이 회사에서의 일인데, 언제 그만둘지 매일 갈등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무척 아깝다. 오늘도 수고한 모든 독자에게 응원을 보낸다. 당장 그만두고 싶은 마음,매일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회사 내의 관계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집에 오면 다시 가장 역할을 해야만 하는 모든 직장인에게 '절대 회사 그만 두지 말라'는 말은 너무 가혹하게 들릴지 모른다. 그래서 나는 '무조건 그만두지 말라'가 아니라 '부자 직장인이 되고 난 후에 진지하게 갈등하라'라고 말해주고 싶다. 부자 직장인이 되면 훨씬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고, 좀 더 현명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때 당당하게 사표를 던지고 나와도 아무도 우리에게 뭐라고 하지 않는다. 그것이 '부자 직장인'만이 가진 특권이다. (P. 36)
리치 워커, 부자 직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월급이라는 종잣돈을 바탕으로 재테크를 통해 자본소득을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저자의 말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위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일로 받은 스트레스로 때려치우고 싶은 직장이 아니라 그 직장이 있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발판을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20억 만들기 프로젝트를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
<천만 원에서 20억 부자가 된 채 부장> 부동산, 주식, 연금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어떤 식으로 자신이 부자가 되었는지에 대한 사례를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의 경험담을 읽으면서 나도 할 수 있고 모든 직장이라면 할 수 있다는 희망을 보여주고 있어 직장인들과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반드시 읽어보길 추천해본다.
* 국일미디어 서평단으로 선정되어 직접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