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레시피 100 - EVERYDAY EASY, FAST, DELICIOUS! Stylish Cooking 22
스타일리시 쿠킹 메뉴개발팀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선을 좋아하는 딸래미들인데, 겨울이고, 미세먼지때문에 환기도 잘 못시키다 보니,

집에서 생선 구워주고, 삼겹살 구워 주는게 너무 일이더라구요.

온 집안에 생선냄새와 고기냄새로 가득한..

그래서 에어프라이어 구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레시피100은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할수 있는

간단한 냉동식품 세시피부터, 일품요리까지 너무 설명이 잘 나와 있어요.

책속에는 기본적으로 요리의 레시피와 함께 에어프라이어의 온도, 시간 , 도구에 대한 가이드도 제시되어 있고, 재료 응용 을 할수 있도록 재료별 시간표도 나와 있어요.

요리레시피 책이니, 한번 따라서 해봐야겠죠?

책속의 에어프라이어와 저희집의 에어프라이어 기종은 달라서 그런지, 시간차가 좀 있기는 했어요.

그래도 막막했던 요리가 레시피 덕분에 쉬웠답니다.

 

제일먼저 해본 음식은 딸이 좋아하는 생선을 이용한

대파소스 고등어 구이 입니다. (p99)

왼쪽은 책 속의 사진이고 오른쪽은 제가 완성한 고등어구이 모습입니다.

고등어 구이도 잘 되었지만, 레시피에 나와있는 달콤새콤한 대파소스가 저는 너무 맛있었어요.

요리책인만큼, 레시피는 제 블로그에서 공개는 안할께요~!! ^^

두번째는 허니로스트 윙&봉 입니다. (p89)

 

집에 닭볶음탕용 닭이 있어서 레시피대로 양념을 재웠다가 에프에 구워봤어요.

레시피의 시간을 제가 잘못 보고는 좀 오래 있었더니, 탄부분이 생겼습니다.

꿀이 들어간 레시피가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아이들 간식으로 먹기에 좋았어요.

튀김옷이나, 기름이 들어가지 않으니, 느끼하지도 않았구요.

10분~20분 사이로 이런 치킨요리가 뚝딱 하고 만들어지니 에프를 사랑할수 밖에 없네요~

 3번째 요리는 베떡베떡입니다.(p46)

 

 

아이들이 좋아하는 떡꼬치를 생각하시면 되요. 그 떡에 베이컨을 말아서 만든 응용요리입니다.

냉장고에 베이컨은 없고, 마침 비엔나 소시지가 몇개 있어서 전 소떡소떡으로 만들어봤어요.

떡꼬치는 방법 간단해서 다들 집에서 후라이팬에도 해주시겠지만,

레시피의 팁은 소스였어요. 집앞 떡볶이집 소스같은 딱 그맛!!! 비법소스를 알게된 느낌이었습니다!!!

 

4번째 요리는 어묵튀김입니다. (p44)

 

어묵을 간단하게 잘라서 에프로 요리하는 건데요.

저는 집에 쿠키틀로 잘라봤어요. 같이 곁들인 와사비간장소스의 레시피는 샤브샤브 먹을때도 좋을듯했구요.

어묵을 기름없이 튀기니, 맥주 안주로도 잘 맞을듯 했습니다.

시간이 짧게 걸리는게 장점이었고, 혹시나 유통기간 임박한 어묵 있다면 처치 하는데 좋을듯했어요.

 

간단한 4가지의 레시피로 쉽게 만들어본 에이프라이어 요리들.

제가 몇가지 해보니, 막막한 에프의 조리시간이 나와있어서 쉽게,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는데, 삼겹살과 생선구이만 하고 계신다면,

#에어프라이어레시피100 으로 좀더 다양한 요리에 도전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