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배당 투자로 한 달에 두 번 월급 받는다 - 하루 30분 투자로 세상에서 가장 확실한 수익을 얻는 법
곽병열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나의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은 부동산도, 주식도 아닌 은행의 예금금리였다.

하지만 이러한 바보같은 방법은 매년 물가가 인상되고 금리가 하락하면서 현금의 가치만 떨어질 뿐이었다.

누군가는 그러한 자산을 가지고 부동산에, 주식에, 연금에 투자를 했지만 나는 십여년 넘게 안전만을 강조하는 옳지 못한 생각으로 투자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이제는 금리라는 것이 거의 없는 마이너스 시대에 살고 있다.그러다, 지인의 권유로 저자 곽병열의 “배당투자 두번월급”의 책을 읽고 그동안 잘 몰랐던,

새로운 기회 배당투자에 대해 알게 되었다.

올해 마이너스 금리와 “코로나 시대”에 어떻게 올바르게 내 자산을 지키고 늘릴 수 있는지,이 책은 배당이라는 투자가 생소한 일반인도 한번 읽으면 배당투자에 대한 체계적 구성으로쉽게 파악할 수 있게 설명해 주고 있다.

존리의 저서 “부자되기 습관”처럼 우리는 단기적인 이익에 집중하기 보단,장기적은 투자와 안목을 가지고 5년, 10년후, 그 이상의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이에 올바른 포트폴리오 분산투자를 위한 “배당투자”에관해서는 이 책은 바이블과 같다.

혼돈의 시대에 맞는 새로운 기회 배당투자는 오늘날 좋은 기업과 동업자로서(주주)같이 성장하고 이익을 공유하는 파트너쉽으로 내 자산을 늘리고 장기투자로기업은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관계를 유지 할 수 있는 투자방식이다.





챕터1에서는 “왜 배당 투자인가?”라는 주제로 저금리와 자본주의 성숙된 모델로배당투자를 설명하고 있다.

책에는 어려운 경제용어도 쉽게 풀이 및 정리를 해줘 일반인도 쉽게 이해 할 수 있다.

또한, 그래프와 도표 및 이미지를 활용하여 배당투자가 어려운 시기에 얼마나 좋은 투자인지를 설명해주고 있다.

챕터2에서는 “이것만은 꼭 알고 하자; 배당 투자의 주인공들”이라는 주제로,그 동안 알고 있던 용어와 금융상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있다.

예를 들면, “보통주vs우선주”, “리츠 vs 부동산펀드”, “이익참가부사채”, “배당주펀드”, “배당주ETF”등 들어는 봤지만 쉽게 이해하기 어려웠던 용어 및 금융상품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다.배당 투자를 한다면 꼭 이해하고 넘어가야 한다.

챕터3에서는 “배당투자, 어떻게 옥석을 가리나?”라는 주제로

“왜 지금 투자해야 하는가”라는 명제처럼 배당 투자에서

어떤 원칙으로 옥석을 가려야 할지를 이 장에서 가이드 해준다.

믿음을 주는 친구인가; 배당정책의 지속성에 먼저 다루고,

고배당 수익률 및 배당의 원천은 결국 기업이익 이라는 주제를 설명하며,

국내최고의 배당펀트 김지운 팀장의 인터뷰를 실었다.

챕터4에서는 보다 안전하고 과학적인 방식으로 배당투자를 할 수 있도록“배당진단 키트로 알짜 배당주 고르기”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장에서는 일반인도 배당진단키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해주고 있어

보다 쉽고 좋은 알짜 배당주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챕터5, 6에서는 알짜 국내 배당주와 미국 배당주에 대해 다루고 있다.

국내 알짜배당주중 코로나 시대 동학개미로 주목을 끌었던

삼성전자 주식이 가장 눈에 띄었고, 미국 주식에서는 워렌버핏이 사랑한코카콜라 주식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다만, 이 책은 배당투자에 집중하다 보니, 최근에 나왔음에도 불구하고코로나로 각광받았던 주식에 대해서는 언급이 되지 않아 아쉬웠다.

저금리 시대를 지나 지금은 언컨택트 시대 및 코로나 시대에 살고 있는우리에게 조금더 이러한 내용이 추가가 되었다면 더 좋았을 텐데 아쉬웠다.

하지만 이 책은 배당투자에 관한 정본으로, 이 책만 정독을 한다면 새로운투자로 각광받는 배당에 첫 발걸음을 내딛는 데 가장 좋은 바이블이 될 것이다.보다 미래 지향적인 투자를 원하는 독자라면 꼭 이 책을 읽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