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동사 2 3 4 5번의 뜻도 힘써 알자
이충훈 지음 / 사람in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동사 2 3 4 5번의 뜻도 힘써 알자

 

 

 

 

get, do, make 등 간단한 동사를 여러 가지로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내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미드를 보면 크게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지도 않는데도 정확한 뉘앙스를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 get과 같은 동사는 정말이지 매화 수십 번씩 등장하지만 그때그때 다른 뜻을 담고 있다. 나도 어렸을 때부터 미드를 많이 봐온 편이라 자막 없이도 대충 무슨 말인지 알아는 듣지만, 내가 직접 말하려고 하면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는다.

 

어려운 단어를 모두 알지 않아도 일상적인 의사소통은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지만, 쉬운 단어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주는 책은 없었다. 이 책은 우리가 이미 1번 뜻은 알고 있는 간단한 동사를 사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발화할 수 있는 표현들을 정리하고 있다.

 

또한 제시된 단어의 활용을 익히기 위해 간단한 영작문을 해보는 연습문제와 맥락 속에서 어떻게 쓰이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예시를 들어 단어장이라기보다는 회화 공부를 하기에 안성맞춤인 교재라고 생각한다.

 

하나의 유닛이 짧은 편이고 내용 자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매일 조금씩 공부하기에 좋은 책인 것 같다. 나는 회사에 두고 점심시간마다 틈틈이 공부해보려고 한다. 어제는 유닛 1을 풀어봤는데 간단한 영작인데도 틀려서 조금 민망했고, 답이 내가 생각한 것보다 훨씬 단순해서 놀랐다. 쉬운 단어들만 가지고도 이렇게 다양한 발화를 할 수 있다니! 자막 없이 미드 보는 그날까지 꾸준히 공부해야지!

 

 

 

리뷰어스클럽으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