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후쿠오카 PLUS 벳푸.유후인 - 2018~2019년 최신판 리얼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나보영 지음 / 한빛라이프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 자유여행에 대한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요즘, 대중적인 오사카, 도쿄 뿐 아니라 후쿠오카가 뜨고 있다. 저렴한 항공권과 짧은 시간에도 여행을 마치고 돌아올 수 있는 요소들이 장점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후쿠오카를 자유여행으로 떠나고자하는 사람이라면 여러 가이드북을 찾아볼텐데.. 내가 읽어본 결과 '리얼 후쿠오카'도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도움될만한 요소들이 많은 책이다.

 맨 앞장에 있는 지역별 지도 QR 코드는 매우 신선했다. 요즘은 구글지도와 애플지도가 잘 나와서 종이지도를 잘 안들고 다니는데 그 트렌드에 맞춘 것 같아 보였다. 자유여행을 많이 해본결과 책자에 종이지도가 붙어있어도 절대... 들고다니지 않는다. 후쿠오카뿐 아니라 주변 도시 지도까지 들어있어서 간단히 보고 가지고 다니기에 편해보였다.

맨 뒷장에 붙어있던 지하철 노선도와 요금표.
요금표가 붙어있는 가이드북은 처음이었다. 덕분에 복잡하고.. 어지러운 일본의 지하철요금을 미리 계산해볼 수 있었고, 지도를 보며 숙소 위치나 이동 거리들을 알아볼 수 있었다. 이동을 할 때 대부분 지하철을 이용하게되기 때문에 매우 유용한 부록이다. 한 장짜리 종이라 여행을 다니면서도 간단히 가지고다니는데 전혀 문제 없을 것 같다.

 처음은 간단히 추천 여행코스로 시작. 나는 여행을 계획하는 첫 단계가 여행지에 볼 것들이 얼마나 있는지, 몇 일 있어야 하는지 정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항상 이렇게 미리 짜여져있는 추천코스를 보고 시작하는데, 코스에 내가 가고픈 곳이 없을지라도 은근 도움이 많이 된다. 여행을 대략적으로 그려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엔 여행 명소, 먹거리, 쇼핑할 것들이 자세히 설명되어있다. 미리 읽어보고 간다면 미식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도 있을 듯.

 이렇게 도시들이 하나씩 순서대로 소개되어있는데, 그 중 텐진을 예시로 보여주자면.. 그 곳의 추천코스(이젠 필수ㅎㅎ)와 상세 지도, 그리고 지도에 나온 명소들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이어진다. 사진도 함께 있어 내용 이해에 도움이 된다. 특히 음식은 음식 사진뿐 아니라 음식점의 느낌이 담긴 사진도 함께있어 그 곳에 대한 기대감이 더 생겼다.

 '우리 산책할까요?'라는 제목에 걸맞게 정말 함께 산책하고픈 공간. 중간중간 이렇게 우리가 스쳐지나갈 수도 있는 공간들을 소개해주는 것도 좋다. 이곳저곳 명소만 찾아다니는 여행지의 느낌보다 현지인이 느끼는 공간을 함께 나누는 여행이 더 기억에 남기 때문이다. 특히 이 공원은 잊지않고 찾아가 따스한 공기를 맡고싶은 곳이다.

책에서는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소개하되 주변 도시 여행자들에게도 도움이되기위해 이웃도시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요즘 근교 여행도 많이 가는 추세니 도움이될 사람들도 많을 듯하다. 근교라서 처음들어본 곳이 대다수였지만, 새로운 느낌들이 여행지에대한 또다른 기대감을 가져다주었다.

 

마지막은 이 책에서 매우매우 도움이된 팁이라 생각된 두가지이다. 우선 유후인 숙소 분석표!! 숙소 선택은 여행을 좌지우지한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새로운 곳의 숙소를 잘 알기는 매우 어려운 일.. 그래서 30곳이나 미리 분석해놓은 글쓴이에게 무한한 감사를 드리고싶다. 숙소를 정하기 전에 한번 읽어보고 찾는 것이 매우 도움이될 듯!
그리고 일본 카페에 갔을 때 도움이 되는 말들이 적혀있다. 대부분 여행지 필수 회화가 간단히 나와있는 곳은 많았는데 카페에 대한 내용이 따로있어 새로웠다. 요즘 여행지에서 카페도 많이들 가던데.. 이걸 읽으면 음료 시킬 때 난항을 겪는 일이 조금 줄어들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긍정적인 생각이 들기도 한다.

처음에 말했듯이 아직 후쿠오카는 우리에게 조금은 새로운 여행지이다. 하지만 일본은 가고픈데 오사카, 도쿄는 싫어! 하는 사람이 이 책을 읽고 자유여행에 한번 도전해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차근차근 추천일정을 읽으며 얼마나 여행하고싶은지, 상세한 설명을 통해 가고픈 곳이 어디인지. 천천히 다가가다보면 후쿠오카의 리얼한 면에 대해 잘 알고 여행을 슝~ 하고 떠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2박 3일 정도의 후쿠오카 여행을 꿈꾸게 되어버렸다. 아! 떠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