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 오케팅


이 책 오케팅을 읽기 전, 오두환 작가의 전작 ‘실전 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이 꽤 잘 팔린 베스트셀러였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다. 그리고 검은 색의 강렬한 표지의 이 책 ‘오케팅’을 읽고 나자 전작이 왜 베스트셀러였는지 짐작이 되었고, 나 또한 작가의 전작인 ‘실전 광고학개론, 광고의 8원칙’이 읽고 싶어졌다. 


이 책은 마케팅에 있어서 ‘오케팅이’라는 오두환 작가만의 독특한 마케팅개념을 설명하는 글이다. 마케팅에 대해 설명한다고 해서 그저 딱딱하기만 한 책은 아니고 작가의 경험이 담긴 책이어서 술술 잘 읽혔고, 내가 하는 일에 있어서 ‘오케팅’을 도입하고 싶다는 동기부여가 되기도 했다. 책의 모든 부분이 동의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읽어볼만한 책이라는 것은 분명하다.


책은 크게 두 부분, CHAPTER 1-3 그리고 CHAPTER 4로 나뉘어져 있다. 


전반부인 CHAPTER 1-3에서는 오케팅을 소개하고, 작가 자신의 삶에서 어떻게 오케팅을 적용했는지, 그리고 독자에게 드리는 당부의 말씀이 담겨져 있다. 

CHAPTER 1 왜 오케팅인가

CHAPTER 2 오두환의 생계형 오케팅

CHAPTER 3 무엇이든 되게 하는 오케팅


후반부인 CHAPTER 4에서는 오케팅의 뼈대가 되는 오케팅 6편 15계를 보물선의 항해에 빗대어서 풀어내었다. 책의 전반부는 작가의 경험을 이야기한다면, 후반부는 경험에서 발견한 오케팅의 이론들을 하나하나 풀어내어 설명을 해준다. 

CHAPTER 4 보물선 항해 / 오케팅 6편 15계


책에 작가의 실제 경험에서 나온 이야기들과 이론들이 고루 담겨져 있어서 좋았다. 오케팅으로 삶의 전략을 세우고 싶은 사람들은 한 번 읽어볼만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