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 나는 한 달에 세 번 월급 받는다
최광미 지음 / 북스고 / 2021년 6월
평점 :

[서평] 돈을 만드는 N잡러의 사람을 모으는 기술
이제 사람이 자기 원래 직업만 가지고는 힘든 세상이 되었다. 그 원래 직업조차도 평생 할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다. 예전에 있던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은 사라진지 오래 되어버린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세상에서 사는 사람은 어떠한 직업을 가질 것인가가 문제가 된다. 그런 문제에 대한 정확한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답변으로 나온 것이 ‘N잡러’라는 개념이다. 한 명의 사람이 직업을 단 한 개만 가지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직업을 가지는 것이다. 이 책의 저자인 최광미씨는 바로 그런 N잡러의 삶을 살고 있는 사람임이다.
이 책의 표지에는 “나는 한 달에 세 번 월급 받는다”라고 적혀있는다. 책장을 넘겨 책을 읽어나가면 어떻게 육아문제로 다니고 있던 회사에서 퇴사 후 흔히들 말하는 경단녀가 되었다가 다시금 경단녀를 탈출한 이야기부터 책이 시작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작가의 삶에 있어서 새로운 변화, 즉 작은 출발점이 생기게 되는 것도 읽게 되었다. 그녀는 블로그를 통해 쓰기라는 그녀의 재능을 발견하게 되고 서서히 변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지금은 네이버 브런치에서 작가로 활동하고 있고, 그 외에도 직장인, 엄마, 온라인 강사, 콘텐츠 코치, 재능마켓 판매자로 확실하게 N잡러로서의 삶을 살고 있다.
이 책은 그녀가 N잡러가 되기까지의 세세한 과정과 그 발전하는 모습을 하나하나 보여주면서 N잡러의 삶에 대한 길라잡이를 해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녀가 N잡러가 되게끔 해준 것이 ‘글쓰기’이기 때문에 책에 소개된 내용들도 주로 쓰는 것과 관련된 블로그, 카카오 브런치, 전자책 만들기 등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 그리고 어떻게 한 달에 세 번 월급을 받을 수 있는가도 책을 통해 알 수 있다(^^ 모든 사람이 가능한 방법은 아니지만). 이쪽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는 도움이 되는 글들이라고 생각되었다.
책의 목차만 봐도 그런 것이 잘 드러나 있다.
---
PART 1 변화를 만드는 작은 시작, 글쓰기
PART 2 부캐가 탄생하는 글쓰기
PART 3 나의 단점도 콘텐츠가 된다
PART 4 온라인으로 얻는 세 가지 기회
PART 5 어쩌다 보니 N잡러가 되다
---
글쓰기에 관련된 N잡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읽어볼만한 책이다.
#돈을만드는N잡러의사람을모으는기술 #최광미 #북스고 #Books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