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 응용 6-2 (2017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17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17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세 권의 책으로 분철 됩니다.
초등수학 기본+응용
실력 보강 자료집
기본+응용 정답과 풀이

 

 

 내 실력에 딱!
최상위 로 가는 '맞춤 학습 플랜'
디딤돌 웹페이지에 가서 진단도 하고 만나 볼 수 있답니다.

 

 차례부터 살펴봅니다.
어떤걸 배우는지 미리 보고 가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개념 익히기
기본기 다지기
응용력 기르기
단원 평가 1회, 2회

총 4단계로 나뉘어 있어요^^
기본책과는 달리 심플하게 나뉘어 있네요
바쁜 학생이 얼른 점검하고 넘어갈때 활용하기에도 좋겠어요.

 

 

 

 1단원 쌓기나무 부터 볼거예요.
기본
에서 배우는 내용과
응용
에서 어떻게 할 수 있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를 해 주니 참 좋은 것 같아요.

 

단은 기본부터 차분히 풀어 봤어요.
그런데 7월에 시작한 초등수학 기본책에 있는거랑

반복되는 문제가 있나봐여^^
또 쉽다구 하면서 실수도 마구 해 놓고는
ㅋㅋㅋㅋ
몇 개의 별이 생겼어요.
여긴 고치기전에 찍은거라서리.
ㅎㅎㅎ

음~
다음엔 이교재로는 응용부분만 방학안에 먼저 훑어야겠어요^^
그리고 학기중에 기본 다시 복습하는걸로요.
이미 초등수학 기본을 하고 있으니깐요.
 

 

 

앞서 개념에서 다룬 내용을 가지고
기본기를 다지고 갑니다.^^ 

 


 

 응용력 기르기 편은 여백이 시원한게
마치 최상위 수학 서술형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하지만 난이도는 최상위정도는 아니랍니다.

 

 

 

단원평가는 각 단원마다 1회와 2회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토리 문제 <(예)동화 연계형, 교과 통합형>
교과 통합형 문제 <
(예)수학+사회>
실생활연계형 문제

서술형 문제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있는 단원평가 이네요.^^

 

한단원이 마치면 모든 단원에는아니지만
필요한 단원에 맞게
쉬는 코너처럼
구성되어 있어요.^^

배경지식으로 알아가기엔 좋은 것 같아요.

 

별책으로 구성된 실력 보강 자료집 이랍니다.
서술형 연습 충분히 할 수 있고요.
단원 평가 대비로 2회 정도 가능하네요.
학기중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수학좀 한다면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응용 #상위권으로 가는 한 권 #6학년2학기 수학문제집 #2학기 수학예습 #여름방학 수학문제집 예습 #초등수학 기본+응용 6-2 #응용력을 완벽하게 잡아주는 단계별 유형문제 #기본기를 다지는 탄탄한 개념학습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