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연산 수학 초등 6B 초등 최상위연산 수학
디딤돌 초등수학 연구소 엮음 / 디딤돌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여름방학 시작과 함께 연산도 시작되었지요.
디딤돌 최상위 연산
본격적으로 2학기 준비를 위해 수학 기본과 함께 병행하면서 풀리고 있어요.

왼쪽에 플래너에 참 좋은 말들이 있어서 열심히 빨간색으로 그어 보았네요.

 

 

 

계산에는 저마다의 성질이 있고 계산과 계산 사이의 관계가 있습니다.
아이들은 계산을 활용해 볼 수 있어야하고 계산을 통해 수 감각을 기를 수 있어야 합니다.
입체적인 계산 훈련이 가능하도록 하나의 연산을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들을
수학적 설계 근거를 바탕으로 구성 하였습니다.

기대감이 팍팍 오르는 교재입니다.
단순한 연산(계산)의 반복이 아니라 수학적 이해와 입체적인 계산 훈련이라니깐요.

 

 

수학은 초등, 중등, 고등까지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과목이기 때문에 초등에서의 개념 형성이 중고등 학습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초등 눈높이에서부터 경험하게 하여 전체 수학 학습의 중심을 잡아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요?
수학은 나선형이란 말 들어보았을꺼예요.
초등부터 쭉~ 이어지는 형태이니깐요. 그래서 더 중요한 것 같아요. 어느 순간에 놓치면 힘들거든요.
그래서 초등부터 좋은 교재를 선택하여 기본을 잘 잡아서 나아가야하는것 같아요.

 

계산 훈련이 수학 개념 이해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입체적인 학습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수학 개념들이 왜 중요하고 어떻게 중고등 학습과 연계되는지 별도로 정리하여 정답에 담았습니다.

이 부분이 매우 마음에 들더라구요.

어떻게 연결되고 중요한지 알려주니, 아이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고 앞으로 배울 부분에 대한 인지를 하게 되니 좀 더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것 같아요.

 

 

 

 

1단원 비와 비율 먼저 해 보았어요.
이렇게 한 단원에 대한 소 목차도 크게 분류해서 나누어 놓은 것 매우 맘에 들어요.

 

 

시원스레 잘 빠진 설명 부분도 아주 좋아요.
교재의 크기만큼 설명도 중요한 건 빨간 글씨로 되어 있어서 눈에 쏙 들어오네요.

 

 

 

빠지지 않고 열심히 했답니다.
어~
이거 쉽다. 수학 기본에서도 그랬는데, 이번에도 같은 말을 하네요.
한 권 다 마칠때까지 그러려면 좋으련만...
아마도 시작이라...처음이라...1학기 때 나왔던 부분이라 그랬을거라고 생각하면서...

(속으로 ㅎㅎ)
그래, 쉬우니 좋겠당^^

아자 아자 화.이.팅!!!

 

 

 

열심히 한 흔적들이에요. 처음엔 자신이 채점을 했구요. 나머진 제가 사랑스럽게 하트를 그려주니 입이 귀에 걸리더라구요. 가끔씩 보이는 작은 별이 있는 곳은 틀린 것 ㅠㅠ 하지만 바로 금세 고친것들이에요. 그래서 별로 크게 표시했죠. 이렇게 별로 해 달라네요. 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