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생존 퀴즈 - 우리나라 실제 재난에서 알아보는 안전 상식 100문제
김열매.신지영 지음, 서영 그림, (사)한국생활안전연합 감수 / 길벗스쿨 / 2016년 10월
평점 :
절판


 

책이 오자마자 손을 떼지 않고 읽던 아이들입니다.

일단 위에 딸은 읽으면서 퀴즈도 내고

대원 활동까지 점검해 봤답니다.

아이들 손에서 놀 줄 모르는 이 책은

바로 바로

도전! 생존 퀴즈 입니다.

 

 

작가를 살펴 보았어요.

신지영 작가와 김열매 작가님 이더군요.

그리고 믿을만하게 한국생활안전연합(사)에서 감수를 했어요.

 

 

 

그리고 다음 장을 넘기면

다른 책과 달리 주의사항이란

당부의 말이 있어요.

꼭 읽어보고 가면 좋겠지요.​

 

 

도움받은 영상과 사이트에 대한 안내도 앞에서부터

친절히 소개 되었어요.

​얼마나 많이 찾고 연구했는지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도움 받은 책에 대한 소개도 빠뜨리지 않았어요.

더욱 신뢰가 가는 책이에요.

 

 

요즘들어 점점 더 심해져가는 지구의 재난 재해를 이야기하면서

프롤로그를 엽니다.

그에 따른 GRT에 대한 소개를 해 주니 이해가 쉽게 됩니다.

 

또한

GRT 대원이 되기 위한 테스트 참여방법도

친절하게 소개 되어 있어요.​


이미지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빠뜨리지 않네요.

이렇게 단계별로 가다 보면 미션 성공에 도달하겠죠?​

 

 

 

그래서 울 딸이 이렇게 열심히 대원이 되기 위해

일일이 체크를 해 보았답니다.

대원이 되었을까요?

ㅎㅎㅎ

 

 

 

저도 함께 퀴즈도 내고 맞추고

즐거운 독서도 함께 겸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그중에 기억이 남는 한 장면은

바로 이거예요.^^

 

눈에 들어가면 저도 최근까지 입으로 호 불어줬거든요.

저도 어릴때 엄마가 그랬고

저또한 아이에게 이렇게 했지요.

하지만,

정답은 아니였어요.

물로 씻어내라 이네요.

이처럼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잘못 알고 있는 것들을

바로 잡아주는 역할도 이 책은 톡톡히 해 내고 있어요.​

 

 

대한민국 또한 지진에서 안전하지 않다는 것도

많이들 경험하셨죠?

더이상​ 안전에 대해서 그냥 간과하기엔

너무나 많은 사망자를 우리는 오래전부터 겪고있지요.

이 책을 많은 사람들이 읽고 안전에 완벽하지는 않더라도

대비하거나 도움을 줄 수 있는 일반적인 상식을

가질 수 있는 아이들, 시민이 되길 바래봅니다.

정부가 하지 못하면 국민이 알아서 똑똑해져야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