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공비 문제짱 초등 수학 4-1 - 2015년 초등 우공비 문제짱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요렇게 문제집과 함께 구성된 것

우공비 문제짱+정답및 풀이+핵심쏙 개념장

색깔도 산뜻하고 맘에 쏙 들었다.

작년에도 우공비 자습서로 딸아이가 공부를 했는데 요번에는 문제짱을 만나게 되니 더 좋았다.

우선 수학 맛보기로 하고, 다른 과목도 사야겠다. 

 

 

 

 핵심 쏙 개념짱은 아주 얇게 되어 단원 6개에 나오는 개념정리 책이다.

개념을 이해했는지,

훑어 보거나 찾아 볼 때 편할 것 같다.

 

자 본격적으로 문제집을 보면 오른쪽 상단 위에  특징에 대해 요렇게

 정리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 글이 나를 사로 잡았다. 아이도 이 글을 보면서 느끼는

뭔가가 있겠지! (ㅎㅎ 나의 바램인가?)

 

 

정리된 중요한 이유에 대한 설명이다.

 

 

넘기면 개념정리가 된 페이지가 한 바닥이다.

빨갛게 표시 해둔 곳에 개념01, 개념02등의 표시가 되어있다.

왜냐하면?

권두부록으로 나온 핵심 쏙 개념짱에 가면 요 번호 순서대로 좀 더 세부적인 개념에 대한설명이 들어있다.

 

 

어제부터 본격적으로 복습을 위해 풀기 시작한 딸.

 

 

 1단계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라서 쉽게 쓱쓱.

그다음 단계 문제는 오늘 풀 예정.

자 미리 볼까요?

 

 

 

 

2단계  문제랍니다.

이 단계도 2장 정도의 분량이 있어요.

서술형을 싫어하는 딸아이에게 맞춤식으로 딱 인것 같아요.

차근차근 가면서 생각할 수 있고, 그것에 따른 극복을 할 수 있게

도움되게 구성되어 있어요.

문제가 있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순서적인 구조인 셈이죠.

이렇게 연습하다보면 실력이 쑥쑥 올라가겠죠? ㅎㅎ

 

 

요렇게 앞부분에 이 문제집의 장점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어요.

초록 동그라미 부분이 약점 체크 문제인데 밑에 보면 개념03 이라고

보이죠?

이것 또한 필요하면 핵심 쏙 개념짱을 살펴 보면 된다는 뜻이에요.

요럴땐 정말 문제집 앞으로 돌아가지 않고, 그냥 권두부록만 찾아

넘기면 되니 사전같은 역할을 톡톡히 할 듯 해요.

 

 

약점 진단과 약점 극복은 답안지에서 하게 됩니다.

왜 보면 답안지에 해설이 같이 붙어 있잖아요.

여기에서는 답안지 안에 그 파트를 귀여운 캐릭터 인형 그림을 사용하여 눈에 띄게 표시해 두었어요.

 

엄마도 보면서 아이에게 힌트를 줄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 3단계 문제랍니다.

아마도 이건 단원평가나 시험대비때 풀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만들었더라구요. 다양한 문제들이 들어있어요. 서술형과 그외에 것이요.

요 단계는 2회 정도의 분량이 있고, 한 회당 문제가 20개씩 있네요.

자 ~ 모두 한 단원이 끝나면 쉬어 가는 코너로 읽을 만한 거리가

 있네요.

잠시 휴식하면서 읽는 것 좋아하는 아이는 쏠쏠할 것 같아요.

 

이상 우공비 문제짱 후기 였습니다.

만화 부분은 아이들이 이 책을 사용하기 전에 사용법입니다.

" 저는 이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