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 일상회화 편 네이티브는 쉬운 말한다
박수진 지음 / 길벗이지톡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영어라면 항상 귀를 쫑긋하고, 늘 관심스럽게 생각하는 분야이다. 우연히 받아 본 메일에 제목부터 그럴싸한 <네이티브는 쉬운영어로 말한다>라는 책을 소개 받게 되었다.

당연히 관심사이니 안 열어볼 수 없던터라 하던 일도 접고, 이 책을 먼저 둘러보았다. 늘 예전부터 들어왔던, 그리고 경험해 왔던 정말로 네이티브는 쉬운영어로 말을 하던데, 우리는 그 쉬운 말들이 입에서 팍, 팍, 나오질 않는다.

이 책을 둘러보며, 아주 오래전에 공부했었던 표현도 있고, 정말로 반가웠다. 그런데 중요한 건 오래전에 공부했던 짧은 문장도 이제는 아니 그때도 입밖으로 자연스럽게 막 나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네이티브처럼 생각해서 영작해보고, 해석해보는 코너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정말로 현지 드라마나 시트콤에서 많이 사용하는 표현들을 적절히 잘 뽑아서 실어놓았다.

열심히 생각해서 말해보고, 중얼거려보면 말 문이 트일려나?????

그러기 위해서 회화책을 찾고, 공부도 한다. 회화연습하기에 딱 좋은 책이다.우선은 그냥 처음부터 다 알려주는 식이 아니고, 한번정도 생각해 볼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더 좋다. 콩글리쉬라도 내가 머릿속에 아니 입으로 뭐라고라도 말해보고, 확인해 보고, 바른 표현을 입에 붙일 수 있으니 말이다.

온라인에서 시트콤 책으로 회화 스터디를 하는데,  그 이후 다음 교재는 이걸로 하고 싶다.

살아있는 영어회화에 네이티브처럼 쉬운 영어로 말하고 싶은 분은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