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 중심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
이창수 지음 / 다락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락원에서 판매율1위가 될 것 같은 느낌의 교재인 ㅋㅋㅋ 개인적으로 애정하게 되었어요.

<네이티브 영어표현력 사전>에 이어서 동사만 따로 모아놓은 책인데요.

무려 36개의 동사마다 각 의미가 다양한 쓰임을 알 수 있답니다.





2018년에 출시된 <네이티브 표현력 사전>의 같은 저자인데요.

이 책은 또한 저자님의 정성과 공들임이 막 보이는 그런책이랍니다.

책을 넘겨보면 세세한 설명들이 어찌나 찰떡처럼 재미진지 몰라요.






많이 봤던 만만한 동사들이죠?

하지만 요것들이 글쎄 의미가 각 쓰임에 따라서 막 달라지잖아요.





직역, 네이티브, 콩클리시 이런 형태로 지문을 제시해 주고 있고요.

그안에서 어떤 쓰임이 어떻게 자연스러운지 설명을 해주는데요.

참 읽으면서도 쏙쏙 기억에 남기도 하는 책이랍니다.


영어 왕초보 제외하고 중고급 이상인 분들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함께 나온 예시문이나 대화문은 큐알을 통해 바로 듣고 따라 연습하기 편하게

각 동사의 의미옆에 큐알코드가 바로 제시되어 있어요.


왼쪽상단, 보이시죠?






무엇보다 영어를 공부하는 이유가 사람마다 다양하겠지만서도 언어이기에 저는 소통을 먼저 꼽는데요. 저자님이 머리말에서도 이야기 하고 있어요.


영어 실력은 동사에서 나옵니다.


이 교재로 충분히 연습하고 훈련하면 어느 순간 내것으로 체화되어 원어민을 만나는 순간 표현들이 툭 튀어나와 말로 할 수 있는 그 순간까지 저는 이제 연습해보려고요.


한달동안 넘 궁금해서 책의 구성 내용 형태등을 살피편서, 아는건 빠르게 읽고 넘어가고 모르는것과 새로운거 흥미로워 보이는 걸 읽는데도 참 재미있었어요.


영어책인데도...말이죠!!

개인적인 사견으론 영어를 좋아해서 더 그렇기도해요.



빅데이터를 활용해서 활용 빈도를 분석한 후 7만편의 영미 드라마에서 추출한 4억개의 말뭉치를 통계 프로그램을 R로 분석하여 활용 빈도가 높은 동사의 용례와  구동사를 선정한 교재인만큼 믿고 공부하기에 충분합니다.


새해에 영어공부가 순위에 있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